故 전두환 전 대통령, 화이자 백신 부작용? 정부 “조사 진행할 것”
故 전두환 전 대통령, 화이자 백신 부작용? 정부 “조사 진행할 것”
  • 승인 2021.11.25 0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TV 뉴스 캡처
사진=KTV 뉴스 캡처

 

지난 23일 별세한 전두환 전 대통령이 코로나19 예방 백신인 화이자 접종 후 혈액암을 진단받았다는 주장에 대해 정부가 이상 반응 여부를 조사할 방침이다.

지난 24일 헤럴드경제의 보도에 따르면 손영래 보건복지부 중앙사고수습본부 사회전략반장은 이날 오전 중앙재난 안전 대책본부 정례브리핑에서 민정기 전 청와대 공보비서관 주장에 대한 정부 입장을 질의 받고 “정부가 절차에 따라 조사를 진행할 것”이라고 답했다.

손 반장은 “지금 정확하게 입장을 알리기는 어려울 것 같다”면서도 “만약 예방접종 후 영향이 있는 문제라면 이상 반응 신고 등의 절차를 거쳐 조사하게 되겠지만 그러한 절차가 진행되지 않는다면 저희가 지금 판단할 수 있는 부분들은 그렇게 많지는 않다”고 말했다.

오랜 기간 전 전 대통령을 보좌해 온 최측근 민정기 전 비서관은 전날 JTBC와의 인터뷰에서 “그 주사(화이자)를 맞고 끝나고 얼마 있다가 가봤는데 완전히 수척해지셨더라. ‘왜 그러냐’고 그랬더니 화이자 맞고 다음 날부터 열흘 동안 식사를 못 하셨다더라”고 전했다.

이어 “체중이 10kg 이상 쫙 빠지고, 그러다가 진단받았더니 백혈병이라고 그러는 거 아니냐. 근데 혼자만 그렇지 않고 그러는 예가 상당할 수가 있다더라”고 밝혔다.

전 전 대통령은 생전에 암세포가 뼈로 들어가 생기는 혈액암의 일종인 다발성 골수종으로 투병했다.

지난 8월 중순 다발성 골수종 진단을 받았을 때 전 전 대통령은 “그동안 살 만큼 살았다”며 적극적인 치료를 거부했다.

한편 전 전 대통령은 지난 23일 오전 향년 90세의 나이로 별세했다.

 

[뉴스인사이드 김희선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