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친구 출신 유주, 조성모의 '너의 곁으로' 리메이크...'싸이월드 BGM 2021' 참여
여자친구 출신 유주, 조성모의 '너의 곁으로' 리메이크...'싸이월드 BGM 2021' 참여
  • 승인 2021.11.19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싸이월드제트, 슈퍼맨씨엔엠, 커넥트엔터테인먼트
사진제공=싸이월드제트, 슈퍼맨씨엔엠, 커넥트엔터테인먼트

 

여자친구 출신 유주가 '싸이월드 BGM 2021'의 새로운 가창자로 참여한다.

유주가 리메이크한 곡은 조성모의 '너의 곁으로'로, 이 곡은 2004년 공전의 히트를 기록한 SBS 드라마 '파리의 연인' 메인 OST다. 리드미컬한 멜로디와 조성모의 서정적인 음색이 어우러져 싸이월드 BGM 차트를 비롯한 각종 음원차트에서 꾸준히 사랑받았다. 청아하면서도 호소력 짙은 보이스로 다채로운 장르를 소화해온 유주가 조성모 특유의 미성을 어떻게 재해석했을지 기대를 모은다. 

여자친구 시절 메인보컬이던 유주가 그룹 해체 이후 처음 발표하는 신곡이라는 점에서 더욱 주목된다.

유주의 '너의 곁으로'는 24일 오후 6시 발매 예정으로, '싸이월드 BGM 2021' 측은 19일 유주의 실물을 토대로 새롭게 제작한 미니미를 공개하며 음원에 대한 관심을 높였다.

'싸이월드 BGM 2021'은 소유 '와이'를 시작으로 기프트 '기억을 걷는 시간', 가호 '오피셜리 미씽 유', 에일리 '눈의 꽃', 정승환 '애인 있어요', 죠지 '고칠게', 하성운 펀치 '자니', 황치열 '잔소리', 매드클라운 이해리 '수취인 불명', 프로미스나인 '별', 데이브레이크 '예감 좋은 날', 원슈타인 '텐미닛', 산이 수란 '사진', 강다니엘 챈슬러 '플라이'를 연이어 발매하며 추억을 소환하고 있다.

[뉴스인사이드 이경아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