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2022 수능 수험생 응원…39년 전 수험표 공개 “공부의 신 축복”
이재명, 2022 수능 수험생 응원…39년 전 수험표 공개 “공부의 신 축복”
  • 승인 2021.11.18 0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재명 / 사진=이재명 인스타그램
이재명 / 사진=이재명 인스타그램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모 이재명이 2022학년도 수능 시험을 보는 수험생을 응원했다.

지난 17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축하합니다! 이 사진을 본 당신은 공부의 신 축복을 받았습니다”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

이어 “앞으로 24시간 당신의 수험 능력이 향상됩니다. 이 축복을 다른 수험생에게도 전하세요”라고 말했다.

또 “‘온 마음으로 응원합니다’, ‘힘내라 수험생’, ‘수능’, ‘대박기원’ 등의 해시태그도 달았다.

이와 함께 공개된 사진 속에는 이재명 후보의 39년 전 수험표가 담겨 있다.

이 후보는 중학교와 고등학교를 검정고시로 마친 뒤 대입을 치러 중앙대 법학과에 입학했었다.

이 후보는 같은 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다른 글을 통해서도 “수험생 여러분의 지난 시간과 노력, 그 안에서의 희로애락이 어찌 수능만을 향한 것이겠느냐”며 “설령 시험의 결과가 기대에 미치지 못하더라도 그간의 노력은 절대 사라지지 않는다. 내일 하루는 쌓여온 시간과 자신을 믿고 후회 없이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윤석열 국민의힘 후보도 사법시험 9수 경험을 떠올리며 수험생들을 격려했다.

 

[뉴스인사이드 김희선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