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날씨] 이번 주 초겨울 추위, 기상청 “전국 눈‧비․강한 찬바람…서울 아침 기온 1도” 미세먼지 ‘좋음’
[오늘의 날씨] 이번 주 초겨울 추위, 기상청 “전국 눈‧비․강한 찬바람…서울 아침 기온 1도” 미세먼지 ‘좋음’
  • 승인 2021.11.10 0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기상청 트위터
사진=기상청 트위터

 

수요일인 오늘(10일)은 전국 곳곳에 비나 눈이 내리는 가운데 찬바람이 강하게 불면서 추운 날씨를 보이겠다.

기상청은 "이날 북쪽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아 경기권 남부와 강원 영서 남부, 충청권, 남부지방, 제주도에 가끔 비가 오는 곳이 있다"고 예보했다.

이어 “강원 내륙·산지, 경북 북동산지, 제주도 산지, 충북 북부에는 눈이 내려 쌓이는 곳이 있고 그 밖의 높은 산지에도 비 또는 눈이 내리는 곳이 있겠다”고 전했다.

또 “강원 산지에는 많은 눈이 쌓이면서 대설특보가 발효될 수 있다”고 밝혔다.

이날 아침 최저기온은 -2∼9도, 낮 최고기온은 5∼14도로 예보됐다.

지역별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1도, 인천 4도, 강릉 4도, 춘천 1도, 대전 5도, 전주 7도, 광주 6도, 대구 4도, 부산 8도, 제주 11도 등이다.

지역별 낮 최고기온은 서울 7도, 인천 8도, 춘천 7도, 강릉 9도, 대전 10도, 대구 12도, 부산 14도, 전주 10도, 광주 12도, 제주 15도 등을 보이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에서 ‘좋음’ 수준을 나타내겠다.

한편 당분간 아침 기온은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5도 이하로 떨어져 춥겠다.

특히 바람도 강하게 불면서 체감온도는 더욱 떨어질 것으로 보인다.

 

[뉴스인사이드 김희선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