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목식당’ 백종원, 샤부샤부 사장님 울린 주꾸미 한상차림 평가
‘골목식당’ 백종원, 샤부샤부 사장님 울린 주꾸미 한상차림 평가
  • 승인 2021.10.27 1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SBS '골목식당'
사진=SBS '골목식당'

‘골목식당’ 전골 칼국숫집 사장이 고민에 빠졌다.

27일 방송되는 SBS 예능프로그램 ‘백종원의 골목식당’에서는 37번째 골목 ‘신철원’ 골목 세 번째 이야기가 공개된다.

간을 지적받은 ‘전골 칼국숫집’은 육수 간을 두고 백종원과 사장님이 상반된 의견을 보였고, 2MC도 가게로 출동해 시식에 나섰다. 백종원이 직접 간을 맞춘 육수를 시식하고 “너무 짜다”고 놀란 사장님과 달리, 3MC는 “간이 딱 맞다”고 평가했다.

이에 사장님은 “미각에 문제가 있는 것 같다”며 걱정하기에 이르렀다. 3MC 방문 이후, 사장님의 육수와 백종원의 육수를 비교 시식한 사장님의 두 아들 역시 “엄마 것은 그냥 소금에 물 탄 맛”이라고 지적해 사장님의 고민을 더욱 깊어지게 했다.

한 주 후, 가게를 다시 찾은 백종원은 일주일 동안 연구한 전골 칼국수를 시식했고, 먹자마자 “바로 국수 넣고 싶은 맛”이라 칭찬해 사장님을 안도하게 했다. 그러나 기쁨은 잠시였다. 백종원은 바로 다른 문제점을 지적했고 사장님은 “숙제가 늘어났다”며 고민에 빠졌다.

‘콩나물국밥집’ 사장님은 가게를 방문한 백종원에게 일주일간 연구한 육수로 만든 콩나물국밥을 선보였다. 국물을 맛본 백종원은 “수돗물 냄새가 난다”고 지적했고 “손님의 반 이상이 불호일 것”이라고 혹평을 했다. 이어 육수 문제의 원인 찾기에 나섰다.

상권 특성에 맞는 메뉴 변경에 도전한 ‘샤부샤부집’은 일주일간의 연습 끝에 처음으로 주꾸미 볶음을 선보인 부부 사장님은 “불맛이 약한 것 같다”며 자신감 없는 모습을 보였다. 사장님들의 주꾸미 볶음을 맛본 백종원은 이유를 알겠다는 듯이 곧바로 솔루션에 돌입했다. 

갑작스러운 메뉴 변경으로 걱정이 많던 사장님들에게 직접 웍질을 보여주며 불맛 노하우 전수에 나선 백종원은 주꾸미 볶음과 곁들여 먹을 수 있는 세트 메뉴 아이디어까지 아낌없이 내며 연습해볼 것을 제안한 뒤 재방문을 예고했다.

얼마 후, 가게를 다시 찾은 백종원은 사장님들이 연습한 주꾸미 한상차림 시식에 돌입, 격한 평가로 사장님을 눈물 쏟게 만들었다. ‘샤부샤부집’ 사장님이 눈물 흘린 이유는 27일 오후 10시 40분에 방송되는 ‘백종원의 골목식당’에서 공개된다.

[뉴스인사이드 김혜미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