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민주당 대선 후보 긴급 기자회견, 사퇴 여부…“국정감사 후 도지사직 사퇴할 것”
이재명 민주당 대선 후보 긴급 기자회견, 사퇴 여부…“국정감사 후 도지사직 사퇴할 것”
  • 승인 2021.10.13 0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이재명 트위터
사진=이재명 트위터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당 지도부의 사퇴 권유에도 경기도 국정감사에 예정대로 참여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지난 12일 이데일리의 보도에 따르면 이 후보는 이날 오후 경기도청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많은 분들이 언제 도지사직을 사퇴하는지 궁금해 하고 있어 공개적으로 말하겠다”며 “국정감사 후 도지사직을 사퇴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 후보는 “경기도 사무와 무관한 대장동 정쟁이 될 수 있고, 대선에 집중하는 게 좋겠다는 당 지도부의 권유도 충분히 이해한다”면서도 “숙고한 결과 당초 입장대로 국감에 임하기로 했다”고 강조했다.

이어 “정치 공세가 예상되지만 오히려 대장동 개발 사업에 구체적 내용과 행정 성과, 실적을 설명할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판단 한다”며 “이후 사퇴 시기는 국감 이후에 판단하고 말씀드릴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이 후보는 대장동 개발 사업의 정당성에 대한 설명에 상당 시간을 할애했다.

그는 “관할하고 있던 인력이 5000명 정도인데, 일부 인원의 오염과 부정에 대한 인사권자로서 도의적 책임을 피할 수 없다”면서도 “국민 환수제를 정착시키고 부동산 불로소득 공화국의 오명을 씻겠다”고 밝혔다.

약 10분간 기자회견을 진행한 이 후보는 기자들의 질문을 받지 않고 자리를 떠났다.

한편 경기도는 오는 18일 행정안전위원회, 20일 국토교통위원회의 국정감사를 받는다.

 

[뉴스인사이드 김희선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