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존 GDR 플러스, '트레이닝 모드' 'AI 코치 모바일 앱' 서비스 도입
골프존 GDR 플러스, '트레이닝 모드' 'AI 코치 모바일 앱' 서비스 도입
  • 승인 2021.09.28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골프존의 골프 연습 전용 시뮬레이터 ‘GDR 플러스’의 트레이닝 모드 이미지_백스윙 따라하기
골프존의 골프 연습 전용 시뮬레이터 ‘GDR 플러스’의 트레이닝 모드 이미지_백스윙 따라하기

 

골프존(각자대표이사 박강수·최덕형)이 골프 연습 전용 시뮬레이터인 ‘GDR 플러스’의 업데이트를 진행하며 트레이닝 모드 및 AI 코치 모바일 앱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28일 전했다.

새롭게 선보인 트레이닝 모드는 총 7가지 스윙 구간(어드레스, 백스윙, 탑스윙, 다운스윙, 임팩트, 팔로스루, 피니시)별 프로의 스윙 영상을 보고 따라하며 스윙을 교정할 수 있는 연습 모드다.

GDR 플러스 시뮬레이터에서 트레이닝 모드를 실행한 후 원하는 영상을 클릭하면 화면 왼편에는 프로의 스윙 영상이, 오른편에는 회원의 모습이 실시간으로 노출된다. 프로의 구간별 스윙 영상을 보면서 거울보기를 통해 자신의 스윙을 확인하며 교정할 수 있다는 점에서 효과적이다.

이와 함께 론칭한 ‘AI 코치’ 서비스는 골프존이 앞서 선보인 `나스모(나의 스윙 모션) AI 진단 프로그램’에서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AI 기반의 골프 스윙 분석 서비스다.

기존 ‘나스모 AI 진단’ 프로그램은 GDR 시뮬레이터에 적용된 정면, 측면의 양방향 카메라를 통해 촬영된 회원의 연습 영상을 기반으로 스윙 분석 및 레슨 드릴 영상 추천 서비스를 제공해왔다면 AI 코치 서비스는 장소(실내/실외)와 관계없이 모바일로 촬영된 스윙 영상을 진단해주는 골프존의 새로운 AI 스윙 분석 모바일 앱 서비스다.

AI 코치 서비스를 이용하면 AI가 어드레스부터 피니시까지 약 50개에 달하는 다양한 스윙 자세에 대해 면밀히 분석한 진단 결과를 받아볼 수 있다.

특히, AI 코치가 진단한 나의 스윙 점수와 함께 우선적으로 교정해야 할 문제점 및 원인 등을 제공해 이용자들이 지속적으로 향상 정도를 체크하며 자신의 스윙 개선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

골프존 GDR 사업기획실 안웅기 상무는 “보다 더 체계적이고 정확한 골프 연습을 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자 신규 연습 모드인 ‘트레이닝 모드’와 스윙 분석 서비스인 ‘AI 코치’를 선보이게 됐다. AI 코치의 경우, 헬스 트레이닝에서의 인바디처럼 골프 레슨에 도움이 되는 스마트한 툴로도 활용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라며, “이번 ’AI 코치’ 론칭을 시작으로 AI 기반의 골프 스윙 분석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뉴스인사이드 홍성민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