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 묻지마 폭행 20대들, 눈 마주쳤단 이유로 무차별…“기분이 나쁘니 맞자”
시흥 묻지마 폭행 20대들, 눈 마주쳤단 이유로 무차별…“기분이 나쁘니 맞자”
  • 승인 2021.09.24 0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경찰청 트위터
사진=경찰청 트위터

 

경기도 시흥에서 자신과 눈이 마주쳤다는 이유로 처음 보는 남성을 무차별 폭행한 20대들이 경찰에 자수했다.

지난 23일 뉴시스의 보도에 따르면 이날 경기 시흥경찰서는 특수폭행 등 혐의로 20대 남성 A씨 등 3명을 입건해 조사 중이라고 밝혔다.

A씨는 지난 16일 오전 1시께 시흥시 배곧동의 한 번화가에서 피해자 B(20)씨를 주먹 등으로 폭행한 혐의를 받는다.

A씨 등은 당시 술에 만취한 상태에서 식당 일을 마치고 퇴근하던 B씨와 눈이 마주치자 "기분이 나쁘니 맞자"며 폭행한 것으로 조사됐다.

이들은 또 B씨에게 욕설과 폭언을 하며 자동차 운전을 강요한 혐의도 받는다.

B씨는 자신의 차로 A씨 일행을 태우고 인근 오이도까지 운전한 뒤 풀려난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A씨 등은 지난 17일 밤 피해자를 찾아 사과하고 경찰서에 자진 출석해 범행 사실을 털어놓은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 관계자는 "차를 강제로 운전시킨 등 강요죄 혐의에 대해서 추가 조사 중"이라며 "가해자들이 피해자에게 사과해 합의 중인 것으로 알고 있다. 가해자들에 대한 신병처리는 검토해 조만간 결정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뉴스인사이드 김희선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