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태호 작가 ‘미생’ 시즌2, 카카오웹툰서 2부 연재 재개
윤태호 작가 ‘미생’ 시즌2, 카카오웹툰서 2부 연재 재개
  • 승인 2021.09.16 2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카카오엔터테인먼트
사진=카카오엔터테인먼트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오는 20일부터 윤태호 작가의 전설적인 작품 ‘미생’이 시즌2 2부 연재를 재개한다고 밝혔다. 

약 3년 만의 귀환으로 그 동안 ‘미생’을 손꼽아 기다려왔던 독자들의 기대감을 높인 가운데, ‘미생’ 컴백 기념으로 카카오페이지와 카카오웹툰을 통해 시즌1부터 전회차가 무료로 공개된다.

2018년 5월 ‘Part2 제94수’ 편을 끝으로 시즌2 1부를 마무리했던 ‘미생’ 시즌2 2부가 마침내 시작된다. 윤태호 작가는 지난 13일 카카오웹툰을 통해 시즌2 2부 연재 예고를 알렸다. 시즌2는 총 3부작으로 구성될 예정으로, 지난 1부에서는 주인공 장그래가 대기업 ‘원 인터내셔널’을 떠나 새로 시작한 중소회사 ‘온길 인터내셔널’에서 직원들과 산전수전을 겪으며 안착해가는 과정이 그려졌다.

윤태호 작가는 시즌2 2부의 관전 포인트는 신입딱지를 뗀 동기 4인방의 전방위적인 활약이 될 것이라고 소개했다. 

그는 “장그래는 작은 회사에서 일인분의 역할을 해야하고 장백기, 안영이, 한석율은 큰 회사에서 자신의 가치를 만들어내기위해 고군분투 하게 된다. 이제는 회사를 대표해서 출장을 나서게도 되는데, 각자 처한 환경이 다른 이들이 어떻게 난관을 극복하고 자기 몫을 해낼 것인지가 포인트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특히 평소 철저한 조사와 고증을 통해 작품을 그려내는 윤태호 작가답게 이번에도 장그래가 요르단에서 중고차 딜러를 만나 협상하는 과정을 실감나게 담아내고자 직접 요르단으로 떠나 장그래의 발자취를 취재했다고 밝혀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윤태호 작가는 2부 연재를 맞아 “연재를 오래 쉰 만큼 기다려주신 독자 여러분들께 ‘퇴근했으나 다시 출근한 경험’을 다시 또 한번 제대로 보여드리겠다”고 말했다.

카카오웹툰과 카카오페이지에서는 미생 시즌2 2부 재개 기념으로 추석 연휴 5일간 미생 웹툰을 시즌1부터 시즌2 1부까지 전편 무료 공개할 예정이다.

[뉴스인사이드 김혜미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