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존뉴딘그룹, 상생경영으로 일자리 창출.."약 2년간 고용 인원 15% 증가"
골프존뉴딘그룹, 상생경영으로 일자리 창출.."약 2년간 고용 인원 15% 증가"
  • 승인 2021.09.15 0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 골프존뉴딘그룹 임직원 단체사진 /사진=골프존뉴딘드룹 제공
2019 골프존뉴딘그룹 임직원 단체사진 /사진=골프존뉴딘드룹 제공

 

골프 인구 증가와 골프 산업의 성장에 따라 골프 업계의 고용 창출 효과도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성균관대학교 스포츠경영 연구팀에서 지난 8월 발표한 ‘스크린골프 산업의 경제적 파급효과와 사회적 무형효과 분석’ 연구자료에 따르면 골프존의 스크린골프 산업 취업유발 효과는 2018년 기준 1만 8,640명에 달하는 것으로 추정했다.

이와 함께, 스크린골프, 골프레슨, 필드골프, 골프용품 유통, 골프용품 제조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골프존뉴딘그룹이 자체적으로 2019년부터 2021년까지 전 계열사들의 2021년 하반기(추정) 기준 직·간접 고용창출 효과를 조사 및 추정한 바에 따르면 2019년 대비 15% 증가한 약 2만 5,118명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해당 수치는 본사 직원과 직영점 고용인원을 포함한 직접 고용과 협력사, 경영주 및 경영주 고용 인원을 포함한 간접 고용을 합산한 것으로 2019년 12월 말 약 2만 1,829명에서 3,464명이 증가해 약 15% 늘어난 것이다. 이는 골프존뉴딘그룹이 최근 3년간 스크린골프 가맹사업, 골프장 운영 사업, 아카데미 사업 등을 확대해 나감에 따라 발생한 관리∙운영 인력 및 개발자∙IT 전문 인력의 분야의 창출된 일자리 수치를 반영한 것이다.

골프존뉴딘홀딩스 최덕형 대표이사는 "창립 이후 지속적으로 시행해온 연구개발 투자와 신사업 창출, 나눔과 배려의 기업문화를 통해 골프존뉴딘그룹이 지속적으로 성장해 올 수 있었으며 이러한 경영성과가 고용 창출로 이어질 수 있었다"라며, “향후 플랫폼 기업으로의 대전환과 이와 관련된 IT 중심의 4차 산업 인재 채용 확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맞는 노사문화 구축, 경영주들과의 상생경영을 통해 더 좋은 사업기회와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기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골프존뉴딘그룹은 '스윙 유어 드림 캠페인(Swing your dream)’을 전개하며 소외계층 일자리 창출에도 힘쓰고 있다. 캠페인을 통해 그룹사 장애인 합창단, 장애인 바리스타, 장애인 미술작가, 북한이탈주민 캐디 교육프로그램 등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일자리 지원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매년 전 그룹사 임직원이 동참하는 그룹 자원봉사 활동을 실시하는 등 지역사회 공헌 활동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2019년에는 ‘강남구청장상’ 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뉴스인사이드 홍성민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