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구 탑 샤갈짐, 청춘시대 아낌없이 주는 막푸줏간
강서구 탑 샤갈짐, 청춘시대 아낌없이 주는 막푸줏간
  • 승인 2021.09.10 18: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BS 2TV '2TV 생생정보'
사진=KBS 2TV '2TV 생생정보'

 

탑 샤갈찜이 소개됐다.

10일 방송된 KBS 2TV ‘2TV 생생정보’에는 탑 샤갈찜이 ‘청춘시대’에 소개됐다.

어마어마한 탑을 쌓은 고기. 시선을 사로잡는 탑 샤갈짐이 오늘의 주인공이었다. 여기에 마무리로는 어른들도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치즈밥까지 있었다. 한 번에 두가지 기쁨을 주고 있는 청춘사장님은 주방에서 요리에 매진하고 있었다.

직원들의 호응을 얻어 오랜 연구 끝네 자신만의 메뉴로 승부를 건 주인장. 좋은 것만 모으다 보니 지금의 메뉴가 완성됐다고. 입을 가져다 대면 쏙 빠지는 갈비는 기본이고, 국물과 완벽하게 어우러지는 고기까지.

감탄이 절로나오는 고기의 부드러움은 갈비 삶는 과정에 비밀이 있었다. 딱 10분만 고기를 삶는 것이 이곳의 비법이라고. 약간 덜익어 보이는 고기에 대해 주인장은 “초벌을 안하면 육즙도 떨어지고 불순물이 올라와서 육수에 섞이게 된다”며 “초벌을 하고 압력밥솥에 한번 더 삶는 게 비결”이라고 설명했다.

압력밥솥에 삶으면 수분증발을 막아주기 때문에 육질이 더욱 부드러워졌다. 샤갈찜에 빠질 수 없는 콩나물도 포인트였다. 콩나물을 넘칠 정도로 담아줬다. 콩나물이 많이 들어가야 국물도 더욱 시원하고 샤갈찜 소스와 어우러져 좋은 맛을 낸다고.

여기에 향긋한 미나리와 쫄깃한 식감의 건두부까지 넣어주고, 샤브샤브 고기를 예쁘게 덮어주면 샤갈찜의 비주얼이 완성됐다.

[뉴스인사이드 김혜미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