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약혐의' 비아이 오늘(27일) 첫 공판, 檢 '징역 3년 실형' 구형
'마약혐의' 비아이 오늘(27일) 첫 공판, 檢 '징역 3년 실형' 구형
  • 승인 2021.08.27 1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와이 / 사진=비와이 인스타그램
비아이/사진=비아이 인스타그램

 

마약 혐의로 기소된 아이돌그룹 '아이콘' 전 멤버 비아이(25·김한빈)에게 검찰이 실형을 구형했다.

검찰은 27일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5-3부(박사랑 권성수 박정제 부장판사) 심리로 열린 비아이의 첫 공판에서 "피고인에게 징역 3년과 추징금 150만원을 명령해달라"고 재판부에 요청했다.

검찰은 "피고인이 대중의 사랑을 받는 연예인으로서 이 사건 범행 이후에도 약 3년 동안 연예계 활동으로 막대한 이득을 얻었다"고 지적했다.

양복 차림으로 법정에 출석한 비아이는 최후진술에서 "과거에 아주 바보 같은 잘못을 저질렀다. 생각이 짧았다고 핑계를 대기에는 많은 것을 잃었고 엄마와 아빠, 동생까지 많은 사람의 마음을 아프게 했다"고 혐의를 인정하면서 "앞으로도 계속 반성하면서 저를 돌아보며 살고 싶다. 다짐과 마음가짐을 지키면서 용서받을 수 있는 사람으로 살 수 있도록 한 번의 기회를 주셨으면 하는 바람이다"라고 말했다. 비아이는 본격 공판을 앞둔 지난 25일 재판부에 반성문을 제출하기도 했다.

함께 법정에 출석한 비아이의 아버지도 발언 기회를 얻어 "저도 한빈이도 가족 모두 반성하고 있다. 더 열심히 살아가겠다"고 선처를 호소했다.

비아이는 2016년 4∼5월 지인 A씨를 통해 대마초와 마약의 일종인 LSD를 사들이고 이를 일부 투약한 혐의(마약류관리법 위반)로 기소됐다. 이 사건이 알려진 이후 비아이는 아이콘에서 탈퇴했으며, 당시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와의 전속 계약도 해지됐다.

비아이에 대한 판결은 다음 달 10일 선고될 예정이다.

[뉴스인사이드 이경아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