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정국, 빌보드 인터뷰 "스스로 동기 부여를 하기 위해 비판적 피드백 읽었다"
방탄소년단 정국, 빌보드 인터뷰 "스스로 동기 부여를 하기 위해 비판적 피드백 읽었다"
  • 승인 2021.08.27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탄소년단(BTS) 정국 /사진=방탄소년단 공식 인스타그램 캡처

 

방탄소년단(BTS) 정국이 빌보드와의 인터뷰에서 가수로서의 열정을 밝혔다.

빌보드는 지난 26일 공식 홈페이지에 'Inside the Business of BTS -- And the Challenges Ahead'(방탄소년단의 비즈니스 내부 - 앞으로 닥칠 과제)라는 타이틀로 방탄소년단 인터뷰와 단체, 멤버별 사진 등을 공개했다.

특히 이 중 정국은 자신 만의 동기 부여 방법과 노래 연습 비법을 밝혀 눈길을 끌었다.

정국은 "스스로에게 동기 부여를 하기 위해 인터넷에 있는 비판적인 피드백을 읽어 왔다"고 말했다. 이어 "호텔방이나 집에 있는 동안 나의 얼굴에 베개를 끌어올려서까지 여전히 노래 연습을 한다"고 덧붙였다.

재계약 전의 휴가가 연습생 이후 첫 휴가였다는 빌보드 언급에 정국은 "여기까지 오는 길은 고된 길이었다. 제 건강이 안 좋아진 부분이 있고, 우리 모두 우리 젊음 전부를, 또는 그 이상을 다 여기 쏟아부은 것 같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정국은 해외 투어에 대해 "우리는 항상 준비돼 있다"고 자신감을 어필했다.

한편 정국은 비욘제의 공식 웹사이트에 올라온 'Virgo Season Yearbook(처녀 자리 연감)에서 아시아인으로는 유일하게 이름을 올렸다. 해당 연감에는 아담 샌들러, 카메론 디아즈, 블레이크 라이블리, 이드리스 엘, 제니퍼 허드슨, 젠다야, 제이다 핀켓 스미스, 래퍼 나스, 루다크리스, 버니 샌더스, 코비 브라이언트, 영국 해리 왕자, 테레사 수녀 등 8월 23일~9월 22일 사이 태어난 처녀자리의 세계적인 톱스타, 정치인, 운동선수 및 주요 인물 등 34인의 흑백 어린 시절 사진이 올라왔다.

연감과 함께 비욘세는 비욘세는 "Wishing all Virgos a Happy Birthday!"(모든 처녀자리의 생일을 축하합니다!)라고 남기기도 했다.

[뉴스인사이드 이경아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