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코로나 백신 접종 일정 차질, 모더나 “8∼9월 공급 물량 확대 위해 최선 다하겠다”
국내 코로나 백신 접종 일정 차질, 모더나 “8∼9월 공급 물량 확대 위해 최선 다하겠다”
  • 승인 2021.08.18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TV 뉴스 캡처
사진=KTV 뉴스 캡처

 

미국 모더나사(社)가 8∼9월 국내에 공급할 코로나19 백신 물량을 확대하고 9월 공급 일정도 앞당기기 위해 노력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또 모더나사는 구체적인 공급 물량과 일정을 이번 주까지 정부에 다시 통보해 주기로 했다.

지난 17일 연합뉴스의 보도에 따르면 정부 대표단은 이날 브리핑을 통해 미국 모더나사를 방문해 협의한 결과를 이같이 발표했다.

앞서 모더나가 이달 공급 물량을 절반 이하로 대폭 축소하기로 하자 강도태 보건복지부 2차관과 류근혁 청와대 사회정책비서관 등 4명으로 구성된 대표단은 지난 13일(현지시간) 미국 매사추세츠 주(州) 모더나 본사를 방문해 백신공급 차질에 대해 유감을 표명하고 향후 공급 대책을 논의했다.

강 2차관은 모더나사를 방문해 이번 백신 공급 차질로 인해 모더나사에 대한 신뢰와 평판이 훼손됐고 국내 예방접종 계획 변경에 따라 국민 혼선이 발생한 점에 대해 여러 차례 강한 유감을 표명했다.

강 차관은 모더나사의 신뢰 회복과 양측 간 지속적인 협력 관계 발전을 위해서는 3분기 물량의 조기 도입과 안정적인 백신 공급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에 모더나는 갑작스러운 공급 차질로 인해 발생한 한국 정부와 한국 국민의 어려움에 대해 사과했다고 강 차관은 전했다.

정부는 모더나사에 그간 미 공급된 물량을 8∼9월 초까지 제공할 것과 함께 예정 물량의 공급 시기를 앞당기고 구체적인 일정을 조속히 알려달라고 요청했다.

이에 모더나는 8∼9월 공급 물량을 당초 통보한 물량보다 더 확대하고, 9월 공급 일정도 앞당기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답했다.

 

[뉴스인사이드 김희선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