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야구, 일본에 2-5 통한의 패배…5일 패자준결승서 美와 결승행 티켓격돌
한국 야구, 일본에 2-5 통한의 패배…5일 패자준결승서 美와 결승행 티켓격돌
  • 승인 2021.08.04 22: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BS 야구 올림픽 중계화면 캡처
사진=KBS 야구 올림픽 중계화면 캡처

한국야구대표팀이 일본에 패하면서 결승행 직행티켓을 놓쳤다.

한국야구대표팀은 4일 일본 요코하마 스타디움에서 열린 도쿄올림픽 일본과의 승자 준결승전에서 2-5로 패했다.

이날 경기에서 이겼으면 한국은 결승에 직행해 최소 은메달을 확보할 수 있었다. 그러나 이 경기에서 패하면서 패자 준결승으로 내려가게 됐다.

패자 준결승은 5일 오후 7시에 열린다. 상대는 미국이다. 미국은 이날 오전에 열린 녹아웃 스테이지 패자부활전 2라운드에서 도미니카공화국을 이기고 패자 준결승에 진출했다.

패자 준결승에서 미국을 이기면 은메달을 확보하는 동시에 7일 일본과 금메달을 놓고 재격돌할 수 있다. 

한편, 한국야구대표팀은 5이닝 2실점한 선발 고영표의 호투에 힘입어 경기를 팽팽하게 이어갔다. 6회초 무사 2루서 강백호의 1타점적시타, 1사 1·3루서 동점적시타를 뽑아내며 2-2로 균형을 맞췄다. 

그러나 8회말 고우석이 1사 후 야나기타에 좌전 안타를 내줬다. 곤도에게는 1루수 땅볼을 유도했으나 병살타로 연결되지 않았고, 폭투로 진루를 허용했다. 무라카미를 자동 고의4구로 내보낸 그는 가이에게도 볼넷을 내주며 2사 만루 상황에 놓였다. 고우석은 야마다에게 좌중간을 꿰뚫는 싹쓸이 3타점 적시타를 맞으면서 고개를 숙였다. 

한국야구대표팀은 9회 추격을 노렸으나 점수를 내지 못하고 2-5로 경기가 끝났다.

[뉴스인사이드 강하루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