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김연경 자막 논란 해명…여론 돌아설까?
MBC, 김연경 자막 논란 해명…여론 돌아설까?
  • 승인 2021.08.02 0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MBC 트위터
사진=MBC 트위터

 

MBC가 배구 선수 김연경 인터뷰 영상 자막 논란에 대해 해명했다.

지난 1일 MBC 뉴스를 재구성한 유튜브 채널 ‘엠빅뉴스’는 ‘김연경 인터뷰 풀 영상 할 수 있다! 해보자! 포기하지 말자!’라는 영상을 게재했다.

이 영상에는 도쿄올림픽 여자 배구 한일전 승리 후 김연경과 진행한 인터뷰가 담겨 있다.

그런데 문제가 된 자막은 1분 25초께 등장한다.

기자는 김연경에게 “국민에게 희망을 드렸는데 어떤가요?”라고 질문했다.

이에 김연경은 “감사합니다. 더 뿌듯하네요”라고 답했다.

하지만 자막은 ‘Q. 축구, 야구 졌고 배구만 이겼는데?’라고 표기됐다.

이후 논란이 일자 ‘엠빅뉴스’ 측은 해당 영상을 삭제 후 풀 버전을 업로드 했다.

‘엠빅뉴스’ 측은 유튜브 커뮤니티를 통해 “여자배구 대표 팀 김연경 선수의 경기 직후 인터뷰 영상을 편집해서 올리는 과정에서 기자의 질문을 축약해서 정리하다보니 오해의 소지가 있다는 지적을 받았다”며 “그래서 인터뷰 영상을 내렸고, 김연경 선수의 믹스트 존 인터뷰 풀기자단의 질문과 답이 들어간 전체 원본 영상을 올린다”고 밝혔다.

공개된 인터뷰 영상에는 기자가 “오늘 모르셨겠지만 축구도 지고 야구도 졌는데, 배구가 유일하게 희망을 살려주셨어요. 국민들에게 희망을 드렸어요”라고 질문했다.

이에 김연경은 “감사합니다. 더 뿌듯하네요. 어쨌든 코로나19로 인해서 많은 분들이 외부 활동을 많이 못 하시는데 집에서나마 저희가 조금의 힘이 더 될 수 있도록 열심히 하고 있으니까 많은 분들이 응원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라고 말했다.

 

[뉴스인사이드 김희선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