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여정, 대한민국 수산물 수출 홍보대사 위촉…“평소 관심 많았는데 너무 기쁘다”
조여정, 대한민국 수산물 수출 홍보대사 위촉…“평소 관심 많았는데 너무 기쁘다”
  • 승인 2021.07.30 0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여정 / 사진=조여정 인스타그램
조여정 / 사진=조여정 인스타그램

 

배우 조여정이 대한민국 수산물 수출 홍보대사로 위촉됐다.

지난 29일 해양수산부는 “대한민국 수산물 수출 홍보대사로 배우 조여정 씨를 위촉하고, 우리 수산물의 우수성과 ‘K-FISH’ 브랜드 가치를 알리기 위한 홍보활동을 강화 한다”고 밝혔다.

문성혁 해수부 장관은 이날 조여정 홍보대사와 함께 우수한 대한민국 수산물과 K-FISH 브랜드를 소개하고 소비를 장려하기 위한 홍보 화보 및 영상 촬영을 진행했다.

홍보 화보 및 영상은 김, 참치, 어묵 등 주요 수출 수산물을 소개하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해수부는 이를 활용해 현지 대표 온·오프라인 유통매장, 프랜차이즈점 등과 협업해 한국 수산물과 K-FISH 브랜드를 알리는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할 계획이다.

문 장관은 “배우 조여정 씨와 함께하는 수산물 홍보활동을 통해 대한민국 수산물에 대한 해외 인지도를 높이 끌어올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 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케이팝(K-pop), 케이드라마(K-Drama)와 같이 K-FISH도 세계인의 사랑을 받는 수산식품으로 자리매김해, 우리나라 수산물 수출 확대를 견인해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조여정은 “평소에도 수산물을 즐겨먹고 건강식에 관심이 많았는데, 우리 수산물과 K-FISH 브랜드를 세계에 알리는 홍보대사가 되어 매우 기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뉴스인사이드 김희선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