쥴리 벽화 논란, 하태경 “자칭 페미니스트 문 대통령이 나서라”…‘페미니스트’ 무슨 뜻?
쥴리 벽화 논란, 하태경 “자칭 페미니스트 문 대통령이 나서라”…‘페미니스트’ 무슨 뜻?
  • 승인 2021.07.30 0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TV조선 뉴스 캡처
사진=TV조선 뉴스 캡처

 

국민의 힘 대권주자인 하태경 의원이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부인인 김건희 씨를 비방하는 이른바 ‘쥴리 벽화’ 논란에 대해 “자칭 페미니스트 문재인 대통령이 나서기 바란다”고 촉구했다.

지난 29일 동아일보의 보도에 따르면 하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의혹 제기를 빙자한 친문의 막가파식 인권침해, 문 대통령이 나서서 막아야 한다”며 “차마 입에 담기도 민망한 사건이 벌어졌다”고 말했다.

이어 “정치가 아무리 비정하다고 해도 이건 아니다”라며 “‘영부인의 자격’에 대해 문제제기를 하고 싶다면 ‘대체 무엇이 문제라는 건지’ 정확하게 사건을 규정하고 공식적으로 하기 바란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과거 있는 여자는 영부인 하면 안 된다’ 이런 몰상식한 주장을 민주당의 이름으로 하고 싶은 것이냐?”며 “입만 열면 여성 인권 운운하는 분들이 대체 이게 무슨 짓인가! 광장에 있어야 할 민주주의를 뒷골목으로 끌고 들어가 키득거리는 볼썽사나운 짓 당장 중단하라”고 비판했다.

하 의원은 “이른바 ‘친문’ 지지자들이 벌이고 있는 막가파식 인격살인에 대통령이 제동을 걸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이날 서울 종로구의 한 중고서점 외벽에 ‘쥴리의 남자들’, ‘쥴리의 꿈 영부인의 꿈’이라는 문구와 함께 여성 얼굴을 그린 높이 2.5m, 길이 15m 규모의 벽화가 걸렸다.

‘쥴리’는 이른바 ‘윤석열 X파일’로 알려진 문서들에서 윤 전 총장 부인 김건희 씨의 예명으로 거론됐다.

한편 페미니스트란 페미니즘을 따르거나 주장하는 사람을 말한다.

여기서 페미니즘이란 성별로 인해 발생하는 정치·경제·사회 문화적 차별을 없애야 한다는 견해나 사상을 뜻한다.

 

[뉴스인사이드 김희선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