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VS 온두라스, 6대0 승리 8강 진출…SBS 최용수 해설 어록도 화제
대한민국 VS 온두라스, 6대0 승리 8강 진출…SBS 최용수 해설 어록도 화제
  • 승인 2021.07.29 0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황의조 / 사진=SBS 방송 캡처
황의조 / 사진=SBS 방송 캡처

 

대한민국 축구 대표 팀이 2020 도쿄 올림픽에서 온두라스를 6대0으로 이기고 8강에 진출한 가운데 SBS 최용수 해설위원도 화제다.

지난 28일 스포츠서울의 보도에 따르면 이날 SBS 중계 시청률은 전반전 8.47%(이하 ATAM 실시간 시청률), 후반전에는 8.83%, 평균 시청률 8.65%를 기록하며 타사를 제치고 실시간 시청률 1위를 차지했다.

특히 최용수 해설위원은 경기 내내 명언을 쏟아내며 남다른 예견을 잇달아 내놓아 시청자들에게 놀라움을 안겼다.

이날 최용수 해설위원은 경기 시작 전 “제 느낌에 황의조 선수가 반드시 득점할 거라고 예측 된다”라고 말했는데 경기가 시작된 지 불과 12분 만에 그의 예견대로 황의조 선수가 페널티킥 기회를 얻어 선제골을 만들었다.

이후 해트트릭까지 완성하며 최용수 해설위원의 예견이 틀리지 않았음을 증명했다.

이에 최용수 해설위원은 “제가 오늘 황의조 선수가 골 넣을 것 같다고 이야기 했었죠”라며 “완벽 합니다 완벽해”라고 말했다.

또 최용수 해설위원은 여섯 번째 골(후반 37분)을 넣은 이강인 선수에 대해 “저 나이에 저런 경기력을 갖고 있다는 건 우리나라의 희망”이라고 칭찬했다.

한편 2020 도쿄 올림픽 남자축구 조별리그를 1위로 통과한 김학범 호는 오는 31일 북중미의 강자 멕시코를 상대로 8강전을 치른다

 

[뉴스인사이드 김희선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