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범준, 오늘(19일) 릴레이 리메이크 첫번째 ‘고백’ 공개
장범준, 오늘(19일) 릴레이 리메이크 첫번째 ‘고백’ 공개
  • 승인 2021.07.19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리메이크 릴레이 ‘고백 프로젝트’의 첫번째 고백, 장범준의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오늘(19일) 오후 6시에 동시 공개한다고 밝혔다.

장범준이 첫 주자로 나선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고백 프로젝트’는 발매 이후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은 ‘고백’이라는 타이틀을 가진 다양한 명곡들을 아티스트들이 자신만의 개성과 색깔로 재해석하는 이색적인 릴레이 리메이크 프로젝트다.

친한 친구와 사이가 멀어질까 애만 태웠던 고백, 가슴 벅찼던 뜨거운 고백, 가슴 아픈 이별 후 전하는 안타까운 고백 등 많은 이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던 ‘고백’ 명곡들이 새로운 아티스트와 만나 2021년의 감성이 녹아들어 새롭게 탄생할 예정이다.

첫번째 고백은, 발표하는 곡마다 뜨거운 사랑을 받아온 ‘믿고 듣는’ 음원 강자 장범준이 선보이는 박혜경의 ‘고백’이다. 1999년 발표된 박혜경의 ‘고백’을 22년만에 장범준만의 색깔로 재해석해 선보이는 것.

담담하면서도 진정성 있는 보이스와 특유의 서정적이고 편안한 분위기, 어쿠스틱한 편곡으로 장범준만의 감성을 고스란히 담아내며, 원곡과는 전혀 다른 신선한 매력을 전한다. 트레이드 마크인 기타와 함께 오래된 친구에 사랑을 고백하는 이의 수줍음과 떨림을 자신만의 감성으로 담아낸 장범준의 ‘고백’은 풋풋하고 설레던 기억을 떠올리게 하며 리스너들에 울림을 선사할 전망이다.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해 자신의 음악과 공연을 기다릴 팬들을 위해 프로젝트에 참여했다고 밝힌 장범준은 “제가 부른 이 노래를 듣고는 저희 어머니가 자신의 이야기 같고 옛날 생각이 난다며 좋아하셨다”면서 “8090년대 부모님은 이런 마음으로 연애를 하셨구나, 나는 이런 마음 속에서 태어났구나 싶더라. 평생 기억이 날 것 같다”고 남다른 감회를 전했다.

[뉴스인사이드 김혜미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