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확산세 심각..김부겸 국무총리, 비수도권 5인 금지 요청
코로나19 확산세 심각..김부겸 국무총리, 비수도권 5인 금지 요청
  • 승인 2021.07.16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YTN 뉴스 캡처
사진=YTN 뉴스 캡처

 

코로나19 확산세가 심각한 가운데, 김부겸 국무총리가 “비(非)수도권의 사적모임 인원 제한을 4명까지 단일화 하는 방안을 각 지방자치단체가 논의해주시길 바란다”고 주문했다.

16일 동아일보의 보도에 따르면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가 적용된 수도권 거주자들이 거리두기 2단계인 비수도권을 찾아 이른바 ‘원정 회식’을 하는 사례 등이 속출하자 이 같은 대책을 내놓은 것으로 풀이된다.

김 총리는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코로나19 대응 중앙재난 안전 대책본부 회의를 주재하고 “최근 수도권 외에 지역에서도 확진자가 급증하고 있다”며 “풍선효과와 휴가철 이동량 증가 등을 감안하면 전국적 방역 조치도 함께 검토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어 “비수도권의 경우 사적모임 허용 인원이 4명, 6명, 8명 등 지역마다 달라 국민들께 혼선을 줄 수 있다”며 “확진자가 계속 늘어날 경우 수도권 이외 지역에서도 저녁 6시 이후 모임 인원을 추가로 제한할 수밖에 없음을 분명하게 말씀 드린다”고 강조했다.

또 김 총리는 대면 예배를 계획하고 있는 일부 교회에 대해선 “최악의 위기 앞에 모두가 힘을 모으고 있는 지금 공동체를 위험에 빠뜨릴 수 있는 행위는 부디 자제해 달라”며 “해당 교회가 있는 지자체는 교회를 찾아가 이 상황을 설명하고 협조를 요청하라”고 당부했다.

아울러 김 총리는 백신 접종 예약과 관련해서 “질병관리청은 접종이 차질 없이 진행될 것임을 국민들께 분명히 알려드리길 바란다”고 말했다.

 

[뉴스인사이드 김희선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