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무진, 유튜브 휩쓴 ‘과제곡’ 음원으로 출신
이무진, 유튜브 휩쓴 ‘과제곡’ 음원으로 출신
  • 승인 2021.07.12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쇼플레이엔터테인먼트
사진=쇼플레이엔터테인먼트

 

가수 이무진의 ‘과제곡’이 음원으로 나온다.

이무진이 오는 17일 오후 6시 신곡 ‘과제곡’ 음원을 공개한다. 이에 앞서 이무진 소속사 쇼플레이엔터테인먼트는 오늘 12일 공식 SNS 채널을 통해 ‘과제곡’ 타임테이블을 공개했다.

공개된 타임테이블에 따르면 이무진은 오는 13일 ‘대나무숲’ 이벤트를 시작으로 온라인 커버, 무빙 커버를 공개하고 오는 17일 ‘과제곡’ 음원을 발매할 예정이다.

음원 발매 후에도 ‘학생부’ 확인, ‘무진고사’ 시험 등 다양한 이벤트가 예고돼 있어 팬들의 기대감을 고조시키고 있다.

앞서 이무진은 지난 11일 개인 SNS를 통해 “시간이 걸려도 메인 메뉴 포함한 한상차림으로 준비해드리려 했는데 손님들이 전에 맛봤던 반찬 하나 얼른 달라고 주문이 폭주하는 바람에 급하게 그 반찬 먼저 준비했습니다”라는 글을 게재해 ‘과제곡’ 발매를 암시했다.

지난 3월 SNS를 통해 공개된 ‘과제곡’은 이무진이 실제로 대학 수업에서 과제로 제출한 곡으로, 과제를 많이 내주는 교수님께 하고 싶은 말을 솔직하고 재치 있게 풀어낸 곡이다.

이무진의 개인 유튜브 채널인 ‘나는 이무진이다’에 게시된 ‘과제곡’ 영상은 조회수 300만 뷰를 기록하는 등 뜨거운 반응을 얻으며 정식 음원 발매를 기다리는 팬들의 요청이 쇄도했다.

특히 이무진이 출연한 JTBC ‘유명가수전’의 티저 콘텐츠로 공개되어 대중의 이목을 집중시킨 바 있다. 드디어 음원으로 나오게 된 이무진의 ‘과제곡’에 팬들의 관심이 모인다. 

한편, 이무진은 오는 17일 오후 6시 ‘과제곡’을 발매한다.

[뉴스인사이드 김혜미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