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나킴, 결혼 및 아이돌 은퇴 깜짝 발표..."평범한 김유나로 후회 없이 살겠다"
유나킴, 결혼 및 아이돌 은퇴 깜짝 발표..."평범한 김유나로 후회 없이 살겠다"
  • 승인 2021.05.24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유나킴 인스타그램 캡처
사진=유나킴 인스타그램 캡처

 

엠넷(Mnet) '슈퍼스타 K3', '언프리티 랩스타3' 등에 출연하며 얼굴을 알린 가수 유나킴이 결혼 소식과 동시에 아이돌 은퇴를 발표했다.

유나킴은 24일 자신의 SNS에 장문의 글을 올려 이 같은 소식을 전했다.

유나킴은 "안녕하세요. 유나킴 입니다. 오랜만에 이렇게 글을 쓰게 되네요. 제가 이런 글을 쓰게 될 줄은 한국에 있는 동안 상상도 못했던 것 같아요"라며 "제가 오디션 방송나온 모습부터, 디아크 멤버, 언프리티랩스타3 출연, 칸, 그리고 그 외의 곳에서 보여드린 모습들로 많이 응원해 주시고 들어주시고 찾아 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하다는 말부터 꼭 드리고 싶었어요. 가수가 정말 될 수 있을 거라는 상상도 못할 평범한 학창 시절을 보냈고 한국에서 정말 다양한 경험으로 웃고 울고, 많이 배우고 느끼게 되었던 것같습니다. 저에겐 너무나도 큰 힘이 되어 줬던 동료들과 팬분들 덕분에 많은 따뜻한 사랑의 힘으로 힘든 시간들을 버티게 되었던 것 같아요"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모르시는 분들도 있으실 수 있겠지만 전 2019년 여름에 미국으로 잠깐 왔다가 그 후로 아예 미국으로 오기로 결정을 하게 되었어요. 회사 사정상 더 이상 칸 이라는 그룹의 멤버로 활동 못하게 되었고 저에게는 새로운 출발이 필요했어요. 평범한 생활로 돌아오면서 너무나도 큰 축복이 된 주변 사람들과 가족 덕분에 잘 적응하고 하루하루 의미있게 살려고 하고 있었습니다"라고 덧붙였다.

이어 유나킴은 결혼 소식을 알렸다. 그는 "그런 저에게 큰 복이 하나 더 주어지게 됐어요. 제가 평생 같이 사랑하고 성장하며 살아갈 수 있는 사람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한없이 부족한 저에게 진심으로 대해 주고 제가 배울 점이 너무 많은 좋은 사람을 알게 되어 감사할 뿐인 것 같아요. 서로 부족한 점들이 많지만 서로에게 힘이 되어 주변 사람들에게도 좋은 영향이 되고 힘이 될 수 있는 존재가 되자고 약속을 했어요"라며 "이번 년도 안에 결혼을 하게 될 것 같습니다"라고 밝혔다.

끝으로 유나킴은 "더 이상 아이돌 생활로는 보실 수 없기에 실망 하실 팬분들과 응원해 주신 모든 분들께 죄송하다는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언젠간 다시 노래를 할지는 확실히 모르겠지만 평범한 김유나로도 후회 없는 날들을 살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유나킴 이라는 가수를 사랑해주시고 응원해주셔서 너무나도 감사합니다. 여러분들께서도 축복 가득한 하루하루를 보내시길 진심으로 기도합니다"라고 말했다.

[뉴스인사이드 이경아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