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민희 아닌 이혜영, 홍상수 신작 주인공으로 발탁…김민희는 스태프로 참여
김민희 아닌 이혜영, 홍상수 신작 주인공으로 발탁…김민희는 스태프로 참여
  • 승인 2021.05.18 2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블루드래곤엔터테인먼트 홈페이지 캡처
이혜영 /사진=블루드래곤엔터테인먼트 홈페이지 캡처

배우 이혜영이 홍상수 감독의 신작 주인공으로 캐스팅됐다.

스타뉴스에 따르면 이혜영의 소속사 블루드래곤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18일 이혜영이 홍상수 감독의 신작 '당신 얼굴 앞에서'에 출연한다고 밝혔다.

홍상수 감독의 26번째 장편 영화 '당신 얼굴 앞에서'에는 홍상수의 공식 연인으로 알려진 김민희가 아닌 이혜영이 주인공으로 등장해 눈길을 끈다.

홍상수 감독 영화에 이혜영이 주연을 맡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그는 지난해 상반기 극비리에 홍상수 감독과 '당신 얼굴 앞에서' 촬영을 진행한 것으로 전해졌다. '당신 얼굴 앞에서'는 홍상수 감독이 제71회 베를린국제영화제에서 은곰상 각본상을 받은 '인트로덕션'보다 먼저 촬영된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뉴스인사이드 DB
홍상수, 김민희 /사진=뉴스인사이드 DB

지난 2015년 개봉한 '지금은 맞고 그때는 틀리다'로 인연을 맺은 홍상수 감독과 연인이 된 후 8편을 같이 작업한 김민희는 이번에는 스태프로만 참여했다고 전해졌다.

홍상수 감독의 '당신 얼굴 앞에서'가 제74회 칸국제영화제 경쟁 부문에 진출할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한편 김민희 대신 주인공으로 발탁된 이혜영은 2018년 tvN '마더'로 7년만에 안방극장에 복귀했고, 영화 '앵커'와 '해피 뉴이어' 등에 연이어 출연하면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뉴스인사이드 강하루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