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최대 은행 JP모건 CEO, “나는 비트코인 지지자 아냐”..비트코인 펀드는 출시?
美 최대 은행 JP모건 CEO, “나는 비트코인 지지자 아냐”..비트코인 펀드는 출시?
  • 승인 2021.05.05 0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JTBC '썰전' 방송 캡처
사진=JTBC '썰전' 방송 캡처

 

미국 최대 은행인 JP모건체이스의 제이미 다이먼 최고경영자(CEO)가 비트코인에 대해 언급했다.

5일 연합뉴스의 보도에 따르면 다이먼 CEO는 4일(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WSJ) 주최로 열린 'CEO(최고경영자) 협의회' 행사에서 "나는 비트코인 지지자가 아니다. 비트코인에 전혀 관심이 없다"라고 말했다.

이어 "반면 고객들은 비트코인에 관심이 있다"면서 "나는 고객들에게 어떻게 하라고 말하지는 않는다"고 전했다.

또 다이먼 CEO는 "블록체인은 진짜이고 우리는 그것을 활용 한다"면서도 "그러나 사람들은 이 점을 기억해야 한다. 통화란 한 나라의 세무당국과 법치, 중앙은행에 의해 뒷받침돼야 한다는 사실을 말이다"라고 강조했다.

하지만 다이먼 CEO의 개인적인 견해와 달리 JP모건체이스는 부자 고객들을 위한 비트코인 펀드를 곧 출시할 계획인 것으로 전해졌다.

이 회사는 지난 2019년 2월 'JPM 코인'이라는 디지털 통화 출시 계획을 밝힌 바 있고, 지난해 10월에는 블록체인 프로젝트를 위한 부서를 신설하기도 했다.

 

[뉴스인사이드 김희선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