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미산장' 빅마마 이혜정, 12kg 감량 비법 공개.."고기 80g+두부 반모"
'수미산장' 빅마마 이혜정, 12kg 감량 비법 공개.."고기 80g+두부 반모"
  • 승인 2021.05.04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SKY/KBS2 제공
이혜정 /사진=SKY/KBS2 제공

 

SKY채널과 KBS2가 공동제작하는 힐링 손맛 예능 ‘수미산장’에 ‘빅마마’로 불리는 요리연구가 이혜정이 몰라 보게 슬림해진 모습으로 등장해 출연진들을 놀라게 한다.

5월 6일 방송되는 ‘수미산장’에는 이혜정과 그의 닮은 꼴이자 친한 사이인 개그맨 홍윤화가 함께 출연해 근황을 비롯한 시청자들이 궁금해 할 이야기들을 들려 준다.

김수미는 다이어트에 성공한 이혜정에게 다이어트 방법에 대해 물었고, 이혜정은 비법을 전수했다. 이혜정은 "작년 8월 1일부터 10개월 만에 12kg을 감량했다면서 "시작하고 3개월은 탄수화물을 완전히 끊었다. 전 먹을 때도 밀가루는 걷어 내고 채소만 먹었다. 그랬더니 6kg이 빠졌다"고 전했다.

이를 들은 김수미는 "그런다고 빠지면 누구에게나 쉽겠는데?"라고 했고 이혜정은 "철저하게 해야 한다. 탄수화물은 완전히 금지였고 고기는 아침이나 낮에 80g만 먹고 매일 두부 반 모는 꼭 먹었다"고 생각보다 쉽지 않음을 설명했다.

이혜정은 다이어트를 결심한 이유로 건강검진을 꼽았다. 그는 "건강검진에서 당뇨 초기 진단을 받았다. 아버지께서 당뇨로 돌아가셔서 너무 두려웠다. 또 아들이 나한테 한 말이 있는데 그것도 다이어트 의욕을 불태우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사업에는 지장이 없냐는 박명수의 물음에 "사람들이 요리의 맛이나 재료에 대해서는 안 물어보고 살을 어떻게 뺐는지에 대해 물어본다"고 답해 웃음을 샀다.

이혜정의 다이어트 풀 스토리는 5월 6일 목요일 밤 10시 40분 SKY채널과 KBS2에서 방송되는 '수미산장'에서 들을 수 있다.

[뉴스인사이드 이경아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