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안전부, ‘보조금24’ 서비스 시행…“내가 받을 수 있는 혜택 한 눈에 확인”
행정안전부, ‘보조금24’ 서비스 시행…“내가 받을 수 있는 혜택 한 눈에 확인”
  • 승인 2021.04.29 0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행정안전부 트위터
사진=행정안전부 트위터

 

‘보조금24’ 서비스가 시행됐다.

지난 28일 아시아경제의 보도에 따르면 행정안전부는 전국을 대상으로 ‘보조금24’ 서비스를 정식 개통했다고 밝혔다.

‘보조금24’는 정부 대표 포털 ‘정부24’를 통해 중앙부처가 제공하는 양육수당, 에너지 바우처, 청년 우대형 청약통장 등 305개의 서비스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보조금24’는 개인의 연령과 가구특성, 복지대상 자격정보를 연계해 맞춤형으로 혜택정보를 안내한다.

수혜대상자별로는 기초수급자, 차상위 등 저소득층, 노인, 장애인, 임산부 및 영유아 대상에게 제공하는 서비스가 많다.

‘정부24’에 로그인 후 ‘보조금24’ 이용 동의를 거치면 국민 누구나 본인이 국가로부터 받을 수 있는 혜택과 함께 14세 미만 자녀가 받을 수 있는 혜택을 확인할 수 있으며 가까운 주민 센터에서도 온라인과 동일하게 안내 받을 수 있다.

전해철 장관은 "국가보조금은 국민이 마땅히 누려야 하는 권리로, 당연히 받을 수 있음에도 어디에서 신청하는지, 혹은 대상자인지 몰라서 받지 못하던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 된다"라고 밝혔다.

이어 "올해 하반기에 지자체 서비스 확대에 이어 내년에 공공기관까지 대상을 확대하여 보조금24 서비스가 국민들에게 찾아가는 지원으로 더 큰 보탬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인사이드 김희선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