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나리' 한예리, 오스카 일정 마치고 입국...2주간 자가격리 돌입
'미나리' 한예리, 오스카 일정 마치고 입국...2주간 자가격리 돌입
  • 승인 2021.04.28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한예리 인스타그램 캡처
사진=한예리 인스타그램 캡처

 

오스카 참석차 출국했던 배우 한예리가 해외에서의 일정을 마치고 오늘(28일)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귀국했다. 

소속사 사람엔터테인먼트는 "한예리가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 일정을 잘 마무리하고 오늘 입국했다"고 밝혔다. 이어 "혹시 모를 코로나19 확산 및 감염을 방지하고자 사전에 일정을 공유하지 못한 점 취재진의 양해를 부탁드린다"며 "아카데미 시상식이라는 뜻깊은 축제에 함께 하게 된 한예리와 '미나리'를 응원해 주신 많은 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전했다.

한예리는 소속사를 통해 "시상식 내내 한국에서부터 큰 응원과 힘을 보태주신 분들께 직접 인사드리지 못하게 되어 이렇게나마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면서 "모든 일정이 무사히 잘 끝나 감사하며 여전히 저에게 일어난 일이 신기하고 믿기지 않는다. 어려운 시국 속에서 잠시나마 좋은 일로 기쁨을 드릴 수 있게 돼 매우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그러면서 한예리는 "정이삭 감독님과 에일 모세리 음악감독님, 윤여정 선생님과 스티븐 연, 앨런 김, 그 외 스태프들까지 반가운 식구들을 만날 수 있게 돼 너무 행복했다"며 "윤여정 선생님의 여우조연상 수상을 직접 옆에서 축하해 드릴 수 있어 더할 나위 없이 기쁘고 영광스러웠다"고 덧붙였다.

끝으로 한예리는 "'미나리'의 한 부분을 담당했다는 자체가 너무 감사하고, 다시 한번 윤여정 선생님께 축하와 감사, 그리고 존경의 마음을 전하고 싶다"고 덧붙였다.

한예리는 영화 '미나리'에서 두 아이의 엄마이자 새로운 시작을 꿈꾸는 남편과 함께 희망을 찾아 미국 낯선 땅 아칸소로 향한 인물 모니카 역을 맡았다. 이상과 현실 사이에서 혼란스러워하는 모니카를 섬세하게 그려내며 관객과 평단의 호평을 받았다.

한편 한예리는 정부의 방역 지침에 따라 입국 및 검역 절차를 거친 뒤 곧바로 2주간 자가격리에 들어간다.

[뉴스인사이드 이경아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