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L 한 시즌 최다 골 손흥민, 다음 목표는? “반드시 카라바오컵 우승”
EPL 한 시즌 최다 골 손흥민, 다음 목표는? “반드시 카라바오컵 우승”
  • 승인 2021.04.23 0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손흥민 / 사진=손흥민 인스타그램
손흥민 / 사진=손흥민 인스타그램

 

자신의 한 시즌 리그 최다 골 신기록을 세운 토트넘의 손흥민이 다음 목표로 첫 우승 트로피에 도전한다.

23일 이데일리의 보도에 따르면 손흥민은 오는 26일(이하 한국 시간) 영국 런던의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카라바오컵(리그컵) 결승전에서 우승에 도전한다.

상대는 프리미어리그 선두를 달리는 최강팀 맨체스터 시티.

카라바오컵의 정식명칭은 잉글리시 풋볼리그컵(EFL cup)이다.

이 대회는 잉글랜드 프로팀이 참가하는 3개 대회(프리미어리그, FA컵, 카라바오컵) 중 하나로 무게감이 떨어지기는 하지만 올 시즌 리그나 FA컵, 유로파리그에서 이미 우승 가능성이 사라진 손흥민 입장에선 우승컵이 간절하다.

손흥민은 지난 22일 열린 사우샘프턴과의 프리미어리그 경기에서 후반 45분 페널티킥 결승골을 터뜨려 토트넘의 2-1 역전승을 이끌었다.

이는 손흥민의 리그 15번째 골이다.

이로써 손흥민은 2016~17시즌 세운 자신의 EPL 단일 시즌 최다골(14골) 기록을 뛰어넘어 신기록을 수립했다.

손흥민은 사우샘프턴전을 마치고 현지 중계 인터뷰에서 카라바오컵 우승에 대한 강렬한 열망을 숨기지 않았다.

손흥민은 “결승전에서 뛰는 것도 자랑스럽겠지만 반드시 우승을 차지한 뒤 자랑스러워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싶다”라고 말했다.

 

[뉴스인사이드 김희선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