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 10억뷰 달성…통산 3번째 위엄
방탄소년단 '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 10억뷰 달성…통산 3번째 위엄
  • 승인 2021.04.12 2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방탄소년단의 '다이너마이트(Dynamite)' 뮤직비디오가 10억뷰를 달성했다.

12일 오후 6시를 기준으로 방탄소년단의 디지털 싱글 '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의 유튜브 조회수는 10억건을 넘어섰다. 12억뷰를 돌파한 'DNA', 11억뷰를 기록한 '작은 것들을 위한 시'에 이어 통산 3번째 10억뷰 달성이다.

방탄소년단 빅히트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는 지난달 10일 9억뷰를 기록한 뒤 약 한 달 만에 1억뷰를 기록하는 기염을 토했다.

방탄소년단은 뮤직비디오는 공개와 동시에 기록을 갈아치웠다. 공개 당시 접속자수 300만 명을 넘기며 유튜브 프리미어 뮤직비디오 역대 최다시청 기록을 세웠고, 영국 기네스 월드 레코드로부터 '24시간 동안 최다 시청 유튜브 비디오', '24시간 동안 최다 시청 유튜브 뮤직비디오', 'K-팝 그룹 중 24시간 동안 최다 시청 유튜브 뮤직비디오' 등 3개 기록을 공인받은 바 있다.

'다이너마이트'는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힘든 전세계인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고자 한 방탄소년단만의 힐링송이다. 이 곡으로 방탄소년단은 한국 대중가수 최초로 미국 빌보드 '핫 100’ 차트 정상을 차지했고 8개월 가까이 지나갔음에도 계속 차트인을 하고 있다. 이어 '2021 그래미 어워드'에 수상 후보로 오르며 단독공연을 펼쳤다.

[뉴스인사이드 강하루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