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상중, 아파트 투기-투자 찰떡 비유 "불륜과 로맨스 차이"
김상중, 아파트 투기-투자 찰떡 비유 "불륜과 로맨스 차이"
  • 승인 2021.04.08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N '아는척쌀롱-스라소니 아카데미'
김상중/MBN '아는척쌀롱-스라소니 아카데미' 캡처

 

배우 김상중이 부동산 투기에 대해 기가 막힌 찰떡 비유를 해 출연진들의 감탄을 유발했다.

김상중은 8일 방송되는 MBN '아는척쌀롱-스라소니 아카데미'에서 아카데미 회원인 김소영, 예지원, 궤도, 신병주, 김경일과 '부동산으로 돈 벌고 싶은 그대에게'라는 주제로 이야기를 나눈다. 자산의 상징이 된 아파트의 역사부터 아파트가 왜 투기의 상징이 되었는지 등에 대한 흥미로운 분석을 내 놓을 예정이다.

대화를 나누던 중 김상중은 "아파트 투기와 투자는 어찌 보면 불륜과 로맨스의 차이와 비슷하다. 내가 하면 투자고 남이 하면 투기이기 때문"이라고 말해 회원들의 격한 공감을 이끌어 냈다.

김상중의 말에 심리학자 김경일은 "투자와 투기에는 명백한 차이가 있다"고 말한 뒤 심리학 이론을 바탕으로 한 부동산과 주식의 올바른 투자 전략을 제시했다.

'아는척쌀롱-스라소니 아카데미' 제작진은 "어느 때보다 현실적인 주제에 김상중과 회원들이 적극적으로 대화에 참여하며 뜨거운 토론을 이어갔다"며 "주식 투자에 관한 동서양 사람들의 차이점, 투자를 할 때 지켜야 할 꿀팁 등 실용적인 정보가 가득한 방송이 될 것"이라고 말해 방송을 기대케 했다.

이날 방송에는 '조선시대 내시 고택의 비밀'을 주제로 인문 답사를 다녀 온 배우 예지원의 이야기도 전해진다. 8일 밤 11시 방송.

[뉴스인사이드 이경아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