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아스트라제네카(AZ)백신 접종 20대 여성, 혈전증 진단 받아…“인과성 조사 중”
코로나19 아스트라제네카(AZ)백신 접종 20대 여성, 혈전증 진단 받아…“인과성 조사 중”
  • 승인 2021.04.08 0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뉴스 캡처
사진=SBS 뉴스 캡처

 

국내에서 코로나19 아스트라제네카(AZ) 백신을 접종받은 뒤 혈전증 진단을 받은 사례가 또 한건 추가됐다.

8일 아시아뉴스통신의 보도에 따르면 지난 7일 코로나19 예방접종대응추진단은 "지난 5일 신고된 중증사례 중 1건이 혈전증 진단을 받아 조사 중"이라고 밝혔다.

접종 후 혈전증 진단을 받은 사람은 20대 여성으로, 의료기관 종사자다.

이 여성은 지난달 17일 아스트라제네카(AZ) 백신을 접종했다.

이후 12일이 지난 같은 달 29일 증상이 발생했다.

추진단은 현재 이 여성이 평소 앓아 온 지병이 있는지에 대해 조사를 진행하고 있다.

박영준 추진단 이상반응 조사지원 팀장은 이날 브리핑에서 "평상시 어렵지 않은 활동을 할 때 숨찬 증상이 있어 병원 진료를 받았고, 며칠 더 지난 뒤 다리 부위에서 하지 부종이 동반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혈전은 다리와 폐에서 확인됐고 '뇌정맥동혈전증'(CVST) 진단 때와 같은 뇌 혈전은 확인되지 않았다”며 “혈전증과 백신과의 인과성을 조사하고 있다”고 전했다.

현재 이 여성의 상태는 호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국내에서 아스트라제네카(AZ) 백신 접종자 중 혈전증이 확인된 사례는 이번 20대 여성을 포함해 총 3건이다.

 

[뉴스인사이드 김희선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