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흑인 남성, 뉴욕 지하철 아시아인 무차별 폭행 동영상 공개…“의식 잃을 때까지 때려”
美 흑인 남성, 뉴욕 지하철 아시아인 무차별 폭행 동영상 공개…“의식 잃을 때까지 때려”
  • 승인 2021.03.31 0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트위터 캡처
사진=아시안 던 트위터 캡처

 

미국의 한 흑인 남성이 뉴욕 지하철에서 아시아인으로 보이는 남성을 무차별적으로 폭행했다.

지난 30일 국민일보의 보도에 따르면 CBS뉴욕 등은 “뉴욕경찰(NYPD) 증오범죄 태스크포스(TF)가 수사 중”이며 “맨해튼 J열차에서 사건이 발생한 것으로 보이지만 정확한 시간과 위치는 알려지지 않았다”고 29일(현지시간) 전했다.

이번 폭행 영상을 게재한 트위터 아시안 던(Asian Dawn) 계정에는 “뉴욕 맨해튼 지하철의 코지어스코 거리 역에서 한 사람이 아시아인 남성을 의식을 잃을 때까지 때렸다”고 설명했다.

공개된 영상 속에는 지하철에서 검은색 옷을 입은 흑인 남성 한 명과 흰색 티셔츠 차림의 아시아인 남성이 다툼을 벌이는 장면이 나온다.

흑인 남성은 아시아인 남성을 지하철 벽 쪽으로 밀쳐 얼굴과 머리에 주먹질했다.

이어 흑인 남성은 상대방의 목을 졸라 지하철 바닥에 내팽개쳤고 아시아인 남성이 정신을 잃자 지하철을 떠났다.

열차 내에서 폭행이 자행되는 동안 이를 제지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었다.

심지어 어떤 승객은 폭행이 이뤄지는 중간 중간 환호성 섞인 소리를 내질러 누리꾼들을 경악하게 만들었다.

한편 최근 미국에서는 아시아인을 대상으로 한 증오범죄가 증가하고 있다.

미국 증오·극단주의연구센터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미국 내 16개 주요 도시에서 아시아계를 겨냥한 혐오범죄가 149% 증가했다.

 

[뉴스인사이드 김희선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