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승윤 솔로 컴백.."타이틀곡 '아이야', 두 가지를 담은 중의적 장치"
강승윤 솔로 컴백.."타이틀곡 '아이야', 두 가지를 담은 중의적 장치"
  • 승인 2021.03.29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YG엔터테인먼트
강승윤 /사진=YG엔터테인먼트

 

첫 솔로 정규앨범 'PAGE(페이지)’를 발매한 위너 강승윤이 온라인 기자 간담회를 통해 타이틀곡 '아이야(IYAH)'에 대해 이야기들을 다양하게 전했다.

강승윤은 "이번 앨범은 고민을 거듭하며 만든 앨범이다. 지난 10년 간의 음악활동을 정리하고 회고하는 느낌"이라며 "첫 정규 앨범에서는 사랑이 아닌 내 이야기를 하고 싶었다"고 말했다.

또 그는 타이틀곡 '아이야'의 뜻에 대해 "어린아이를 부를 때 쓰는 말과 아플 때 나오는 표현 두 가지를 담은 중의적 장치"라며 "내 자신에게 이렇게 하라는 이야기를 담았는데 이 메시지가 많은 분들께 위로가 될 것 같다"고 자신감을 표했다.

강승윤은 이어 "제가 그룹의 리더이기도 하고 성격상 부담감에 짓눌려 있을 때가 있다. 이런 감정을 풀어 내고 싶어 곡을 스케치했다"며 "어머니는 항상 저를 애처럼 취급하시는데 그런 부분에서 아이디어를 얻었다. 나는 아직도 부모님에게 아이인데 너무 짓눌려 있는 게 아닌가하는 생각에서 시작됐다"고 설명했다.

강승윤 첫 정규앨범 타이틀곡 '아이야'는 강승윤의 시원스러운 보컬과 특유의 분위기가 잘 표현된 곡으로 나이가 들수록 갖게 되는 책임감과 어른이 되어야 한다는 부담감을 솔직하게 담아 낸 가사가 공감을 일으킨다.

'아이야'를 포함한 강승윤 1집 음원은 오늘(29일) 오후 6시 공개된다. 

[뉴스인사이드 이경아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