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4월 2일 日 신곡 '필름아웃' 발표…정국 작곡 참여 완성도↑
방탄소년단, 4월 2일 日 신곡 '필름아웃' 발표…정국 작곡 참여 완성도↑
  • 승인 2021.03.26 2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방탄소년단 커뮤니티 플랫폼 위버스
사진=방탄소년단 커뮤니티 플랫폼 위버스

방탄소년단이 일본에서 신곡과 베스트 앨범을 연달아 발매한다.

빅히트엔터테인먼트는 26일 일본 공식 홈페이지에 '방탄소년단이 다음달 2일 신곡 '필름 아웃'(Film Out)을 발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필름 아웃'은 아름다운 멜로디의 발라드곡으로 알려졌다. 막내 정국이 작곡에 참여했고, 일본 밴드 '백 넘버'(Back number)와 협업해 완성도를 높였다. 다음달 일본에서 개봉하는 영화 '극장판 시그널 장기 미해결 사건 수사반'의 주제곡이기도 하다.

빅히트 측은 ''필름아웃'은 마음속에서 사라지지 않는 사람을 생각하는 이야기를 담은 노래'라며 해당 티저영상을 공개했다. 멤버들의 감미로운 보컬이 귀를 사로잡아 신곡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방탄소년단은 4월 2일에 이어 6월 16일 일본 베스트 앨범 'BTS, 더 베스트(BTS, THE BEST)'를 발표한다.

베스트앨범은 총 23개 트랙으로 구성됐으며 2017년부터 선보인 곡들을 망라했다. 'DNA', '아이돌' 등 히트곡은 일본어 버전과 오리지널곡을 담았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지난 15일 '제35회 일본 골든 디스크 대상'에서 8개 부문을 수상하며 해외 아티스트 최다관왕에 올랐다.

[뉴스인사이드 강하루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