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9억뷰 뮤비 세 번째...여전히 뜨거운 '다이너마이트' 인기
방탄소년단, 9억뷰 뮤비 세 번째...여전히 뜨거운 '다이너마이트' 인기
  • 승인 2021.03.10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탄소년단/사진=공식홈페이지
방탄소년단/사진=공식홈페이지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다이너마이트(Dynamite)' 뮤직비디오가 통상 9억뷰를 달성했다. 'DNA'가 12억뷰, '작은 것들을 위한 시'가 11억뷰를 기록한 데 이어 3번째 9억뷰를 넘는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된 셈이다. 억 단위 조회 수를 가진 뮤직비디오는 지금까지 총 29편에 달한다.

10일 소속사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측에 따르면 지난 해 8월 21일 공개된 방탄소년단의 디지털 싱글 '다이너마이트'의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수가 3월 10일 9시 56분 경 9억 뷰를 넘어섰다.

다이너마이트는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시기에 활력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기 위해 방탄소년단이 발표한 힐링송이다. 뮤직비디오는 밝고 경쾌한 디스코팝 장르의 노래에 어울리는 분위기로 제작됐다. 다채로운 색감을 활용한 배경과 멤버들의 개성을 살린 레트로 콘셉트의 의상과 소품, 헤어스타일 등 시선을 사로 잡는 볼거리가 풍부하다. 

뮤직비디오는 공개와 동시에 300만명의 동시 접속자가 몰려 유튜브 프리미어 시청 기록을 달성했으며, 공개 24시간 만에 1억 100만 조회수를 찍어 '유튜브 뮤직비디오 사상 24시간 최다 조회 수' 신기록을 공인 받기도 했다.

방탄소년단 다이너마이트의 인기는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 차트에서도 이어지고 있다. 지난 해 발매 당시 핫 100 차트에 진입과 동시에 1위를 기록한 데 이어 최신 차트(3월 13일자)에서도 43위를 기록해 28주째 연속으로 같은 차트에서 상위 50위를 유지 중이다.

[뉴스인사이드 이경아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