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동 복귀, ‘질문이 답이 되는 순간’ 출간…이효리-유재석 추천사
김제동 복귀, ‘질문이 답이 되는 순간’ 출간…이효리-유재석 추천사
  • 승인 2021.03.04 0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동 / 사진=MBC '편애중계' 방송 캡처
김제동 / 사진=MBC '편애중계' 방송 캡처

 

고액 강연료 논란으로 2년간 공식 활동을 중단했던 방송인 김제동이 인문교양서를 출간한다.

출판사 나무의 마음은 오는 25일 ‘질문이 답이 되는 순간’의 출간 예정을 앞두고 지난 2일부터 예약 판매 중이다.

‘질문이 답이 되는 순간’은 김제동이 각 분야 전문가 7인을 만나 코로나 이후 세상을 살아갈 우리에게 전하는 안부를 담았다.

김제동은 책 머리말에 “당장 답을 구할 수는 없더라도 이번 기회에 같이 확인해보면서 서로 위로하고, 격려도 하고. 그러면서 작은 약속과 길을 만들어내고 싶었다”며 “일곱 전문가와의 만남이 저에게는 그런 위안이자 격려였고,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전에는 몰랐던 새로운 시각으로 세상을 볼 수 있다는 것 자체가 소중한 기회잖나. 책을 읽는 시간이 여러분에게도 분명히 그럴 거라고 생각 한다”고 덧붙였다.

특히 이 책은 김제동의 절친으로 알려진 가수 이효리와 방송인 유재석이 추천사를 썼다.

먼저 이효리는 “이 책은 목마를 때 마시는 시원한 물 한 컵처럼 때론 과학적으로, 때론 인간적으로 나의 목마름을 채워줬다”며 “나처럼 과학 무식자지만 호기심 많고 잘 살고 싶은 여러분께 추천 한다”라고 말했다.

또 유재석은 “광활한 우주의 지구라는 작은 별에 잠시 살다가는 우리 자기님들이 올해 꼭 읽어보면 좋을 그런 책”이라고 소개했다.

 

[뉴스인사이드 김희선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