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의원 정치후원금 논란 이영애, 공식입장…“가짜뉴스..군 계속 후원할 것”
국회의원 정치후원금 논란 이영애, 공식입장…“가짜뉴스..군 계속 후원할 것”
  • 승인 2021.03.03 0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영애 / 사진=이영애 인스타그램
이영애 / 사진=이영애 인스타그램

 

배우 이영애가 국회의원 정치 후원금 논란에 대해 공식입장을 전했다.

지난 2일 이영애 측 법무법인 로고스는 "이영애 남편 정호영이 방산업계 종사자이기 때문에 이를 염두에 두고 정치 후원금을 냈다는 사실은 가짜뉴스"라고 말했다.

로고스는 “정호영의 본업은 해외 통신사와 인베스트먼트 관련 사업이며 회사 소재는 미국 시애틀이다”며 “재산 형성도 방산·무기중개가 아닌 통신사 운영 투자 등으로 일군 것이며 매우 정상적인 것이다. 이러한 내용은 세무당국에서도 잘 인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영애의 부친과 시아버지는 6.25 전쟁을 몸소 겪은 군인이며 참전용사"라며 "이영애는 부친과 시아버지 같은 군인들의 고귀한 희생이 있었기에 오늘의 자유대한민국이 존재하고, 그 품에서 자신의 가족과 고맙고 행복한 삶을 산다고 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사연이 이렇듯 이영애는 국회 국방위 군 출신 의원들의 후원도 자유대한민국을 지켜주신 군인들에 대한 은혜 보답의 일환이고, 또 군 출신 의원들을 후원한 것은 수십 년 군 생활을 하신 분들이라 안보 분야는 일반 국회의원보다 더 전문성이 있을 것 같다는 소견 때문"이라고 말했다.

로고스는 "이영애는 개의치 않고 군을 계속 후원할 생각이며, 다시 한 번 자유대한민국을 지켜주신 참전용사와 군 장병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고 덧붙였다.

한편 앞서 지난 달 25일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지난 해 '300만 원 초과 기부자 명단'을 공개했다.

이영애는 더불어민주당 김병주 의원, 국민의힘 한기호, 신원식 의원 등에게 정치자금법상 최고액인 500만 원씩을 후원했다.

이들은 군 장성 출신으로, 국방위 소속이다.

 

[뉴스인사이드 김희선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