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치원․초등 1·2학년 2일부터 매일 등교, 유은혜 “1학기 안에 다른 학년도 확대 하겠다”
유치원․초등 1·2학년 2일부터 매일 등교, 유은혜 “1학기 안에 다른 학년도 확대 하겠다”
  • 승인 2021.03.01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TV 유튜브 캡처
사진=KTV 유튜브 캡처

 

내일(2일)부터 유치원 초‧중‧고교의 등교가 시작된다.

1일 중앙일보의 보도에 따르면 등교를 더 늘려야 한다는 요구에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유치원과 초등 1·2학년 외에 다른 학년의 등교 확대가 적어도 1학기 안에는 이뤄질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교육부는 올해 유치원과 초등 1·2학년, 특수학교 학생들은 학교 밀집도 기준에서 제외해 매일 등교하도록 했다.

하지만 초등학교 나머지 학년과 중·고교는 기존 학교 밀집도 기준에 따라 거리두기 1.5단계까지는 3분의 2 등교, 2단계부터는 3분의 1 등교(고교는 3분의 2) 원칙이 적용된다.

유 부총리는 “등교 확대의 전제는 4차 유행과 같은 위기 상황이 오지 않도록 철저히 준비해야 하고, 백신 접종의 효과도 검증돼야 한다”면서도 “적어도 1학기 내에 다른 학년 등교 확대도 이뤄질 것으로 예상 한다”고 말했다.

교육부는 방역 당국이 현재 진행 중인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개편 방안에 등교 확대 방안을 포함한다는 계획이다.

유 부총리는 “학생 연령층에서는 학교를 통한 감염 위험이 상대적으로 낮고, 중증인 경우도 거의 없다”며 “1년간 학교 방역에 대한 경험을 토대로 거리두기 단계 조정 시 학교 밀집도도 확대하는 방향으로 협의하고 있다”고 밝혔다.

 

[뉴스인사이드 김희선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