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 윤석열 장모 재수사 요청…“‘추모공원 사업권 편취’ 의혹 보완 수사하라”
검찰, 윤석열 장모 재수사 요청…“‘추모공원 사업권 편취’ 의혹 보완 수사하라”
  • 승인 2021.02.25 0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뉴스 캡처
사진=KBS 뉴스 캡처

 

검찰이 윤석열 검찰총장의 장모에게 제기된 ‘추모공원 사업권 편취’ 의혹을 보완 수사하라고 경찰에 요청했다.

지난 24일 조선일보는 이날 검찰에 따르면 서울중앙지검 형사3부(부장 허인석)는 지난해 12월18일 경찰이 송치한 윤 총장 장모 최 모 씨의 추모공원 관련 사건을 보완 수사하라고 같은 달 29일 지휘했다고 보도했다.

이 사건은 작년 초 경기 양주시 추모공원의 경영권을 최 씨 측근으로 알려진 김 모 씨가 강탈했다는 고발장이 경찰에 접수되면서 시작됐다.

고발인 노 모 씨는 최 씨와 김 씨가 추모공원 시행사 주식을 위조해 자신을 해임했고, 사업권을 가져갔다고 주장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고발장을 접수한 뒤 수사에 착수해 작년 12월 불기소(각하) 의견으로 사건을 검찰에 송치했다.

그런데 검찰의 지휘로 다시 수사가 시작된 것.

검찰 관계자는 “사건 중 일부에 대해 보완할 부분이 있어서 지난해 연말 경찰에 다시 보냈고, 경찰이 다시 수사 중”이라고 밝혔다.

한편 최 씨는 현재 가짜 은행 잔고 증명서 의혹과 불법 요양병원 개설 의혹 등으로 각각 재판에 넘겨진 상태다.

 

[뉴스인사이드 김희선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