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방송투데이’ 장안정 서울 최고의 돈가스 TOP5
‘생방송투데이’ 장안정 서울 최고의 돈가스 TOP5
  • 승인 2021.02.19 1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SBS '생방송투데이'
사진=SBS '생방송투데이'

 

서울 최고의 돈가스 TOP5가 소개됐다.

19일 방송된 SBS ‘생방송투데이’에는 순위로 보는 빅데이터 랭킹맛집, 서울 최고의 돈가스 TOP5 편이 전해졌다.

시작부터 끝까지 미식의 즐거움을 소개하는 메뉴, 바로 돈가스가 그 주인공이었다. 빅데이터로 분석한 서울 최고의 돈가스 TOP5가 소개됐다. 첫 번째는 52년 전통을 자랑하는 곳이었다. 이곳은 우선 크기에서 놀랄 수 밖에 없었다. 화려하지 않아서 더 좋은 이 곳. 돈가스와 냉면을 세트로 즐길 수 있다는 장점도 있었다.

두 번째 집은 진한 소스가 특징이었다. 느끼함을 잡아주는 완두콩과 고추가 특색있었다. 세 번째는 메뉴만 무려 40가지가 넘어 눈둘 곳을 찾기 힘들었다. 이 모든 메뉴가 모두 돈가스였기 때문, 부드러우면서도 은근히 매콤한 크림스소, 새콤매콤한 칠리소스와 마늘 튀김 등 선택지가 다양했다.

네 번째는 돈가스 마니아라면 이미 알고 있는 오픈형 주방의 식당이었다. 돈가스 소스와 겨자 소스를 입맛에 맞는 비율로 섞어주고, 푹 찍어 한 입 먹으면 그날 최고의 행복을 가질 수 있다는 후문이었다.

끝으로 다섯 번째는 경양식에 어울리는 깔끔하면서도 감성적인 분위기를 자랑했다. 그러나 구절판에서 아이디어를 얹은 쌈 돈가스는 생소한 비주얼로 다가왔다. 취향에 따라 채소를 올리고 돈가스 역시 다양한 소스에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었다.

이 중 ‘생방송투데이’에 소개된 곳은 주먹만한 왕돈가스를 자랑하는 식당이었다. 커다란 접시가 작게 느껴지는 크기가 든든했다. 어린 아이도 그 맛을 구분할 수 있을 정도로 속이 촉촉하고, 고기가 연하다고. 직접 주인장이 고기 손질하니 정성이 남다른 곳이었다.

[뉴스인사이드 김혜미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