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영업자 살길 열어달라" 오후9시 영업제한 반발 개점시위
"자영업자 살길 열어달라" 오후9시 영업제한 반발 개점시위
  • 승인 2021.02.08 0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희겸 재난안전관리본부장이 1월 14일 경기 수원시 보건소를 방문해 코로나19 백신 전달체계 준비상황 등을 점검하고 있다./ 사진= 행안부 제공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방역 조치에 따른 '오후 9시 영업 제한'에 반발하는 자영업자들이 8일부터 사흘간 '자정 개점 시위'에 들어간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코로나19 대응 전국 자영업자 비상대책위원회는 8일 0시 서울 강서구 한 PC방을 시작으로 매일 1곳씩 자정에 문을 여는 개점 시위를 벌인다고 7일 밝혔다.

자영업자 비대위는 "업종 간 형평성과 합리성을 무시한 획일적인 영업시간 제한은 폐지해야 한다"며 "수차례 방역 기준을 합리적으로 조정하기 위한 '방역기준 조정 협의기구' 설치를 요청했지만 당국은 무시로 일관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더 이상 희생만을 강요하는 방역지침은 불복할 것을 선언한다"면서 "과학적이지도 않고 감염 전파 인과관계도 확인되지 않은 영업시간 제한을 폐지해 (자영업자가) 살 길을 열어줘야 한다"고 강조했다.

비대위는 9일 0시에는 서울 서대문구의 한 코인 노래방, 10일 0시에는 서울 서초구의 한 호프집을 연다. 항의 차원에서 가게 문을 열지만 실제로 손님을 받지는 않는다고 설명했다. 

비대위는 "이번 시위는 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 연장으로 오후 9시 영업시간 제한이 계속돼 생존 한계 상황까지 내몰린 집합 금지·제한 업종의 간절한 호소를 전하는 차원"이라고 전했다.

[뉴스인사이드 정용인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