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부터 비수도권 영업 밤 10시까지… 수도권은 현행 유지
내일부터 비수도권 영업 밤 10시까지… 수도권은 현행 유지
  • 승인 2021.02.07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MBC 뉴스 화면 캡처
사진=MBC 뉴스 화면 캡처

밤 9시가 되면 문을 닫아야 했던 다중이용시설이 내일(8일)부터 한 시간 더 영업할 수 있게 됐다. 그러나 수도권은 여전히 밤 9시로 유지한다. 

7일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에 따르면 방역과 자영업자의 생계 문제를 종합적으로 고려해 비수도권에 한해 코로나19 방역 조치를 일부 완화했다. 

이에 따라 8일 0시부터 비수도권의 식당, 카페, 실내체율시설, 노래연습장, 방문판매업, 실내스탠딩 공연장, 파티룸 등 다중이용시설은 오후 10시까지 매장 내 영업을 할 수 있다. 영업 제한이 완화되는 비수도권 시설은 총 58만 곳 정도다. 

다만, 수도권은 아직 지역 사회 내 '잠복 감염'의 위험이 높다는 판단에 따라 오후 9시까지 영업 제한이 유지된다. 비수도권과 달리 하루 확진자 수가 여전히 200명 대에서 줄지 않고 있기 때문이다.

정부는 여전히 코로나19 확산세가 재유행할 수 있다는 판단에 따라 현행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와 5명 이상 사적 모임 금지 조치도 설 연휴가 끝나는 오는 14일 밤12시까지 유지한다. 

또한 방역수칙 위반 시설에 대한 처벌을 한층 강화했다. 각 지방자치단체는 위반 사항이 적발될 경우 과태료 처분과 별개로 즉시 2주간 집합금지 조치를 내리는 '원스트라이크 아웃제'를 시행한다.

[뉴스인사이드 권우진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