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남지대' 조세호·남창희, 유성은과 함께한 신곡 '한겨울 날의 꿈'…31일 공개
'조남지대' 조세호·남창희, 유성은과 함께한 신곡 '한겨울 날의 꿈'…31일 공개
  • 승인 2021.01.30 0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남지대 조세호 남창희 / 사진=나인엔터 제공
조남지대 조세호 남창희 / 사진=나인엔터

개그맨 조세호, 남창희가 결성한 발라드 듀오 조남지대가 유성은이 피처링으로 함께한 신곡 ‘한겨울 날의 꿈’을 공개한다.

31일 오후 6시 공개되는 ‘한겨울 날의 꿈’은 서로를 애타게 그리워하지만 만날 수 없는 남녀의 심정을 담은 미디엄 템포의 어덜트 컨템포러리 장르곡이다.

특히 믿고 듣는 음색의 가수 유성은이 피처링으로 참여해 특유의 짙은 감성과 풍부한 표현력으로 곡의 애절함을 더했다.

조세호와 남창희 역시 평소 예능에서 보여줘 온 유쾌함과는 전혀 다른 모습을 보여준다. 단단한 미성을 가진 남창희와 매력적인 탁성의 조세호의 음색은 유성은과 자연스러운 하모니를 이룬다. 웃음기를 쏙 뺀 두 사람의 목소리는 조남지대 멤버 두 사람의 음악에 대한 진심을 보여준다.

‘한겨울 날의 꿈’은 로코베리 멤버 로코와 안영민(베리)이 작사, 작곡을 맡았다. 녹음에도 직접 참여하면서 조남지대에 대한 로코베리의 애정과 음악적 신뢰를 고스란히 담았다.

2019년부터 ‘거기 지금 어디야’ ‘좋은 집이 무슨 상관이에요’ ‘바보야 왜 그래’ 등을 발표하며 웃음기 뺀 정통 발라드 듀오의 모습을 보여준 조남지대는 ‘한겨울 날의 꿈’으로 가요 프로그램을 통해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뉴스인사이드 권우진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