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날씨] 기상청 “전국 흐리고 포근”, 미세먼지 ‘좋음’~‘보통’…수도권·강원 영서·충청권·광주·전북 일시적 ‘나쁨’
[오늘의 날씨] 기상청 “전국 흐리고 포근”, 미세먼지 ‘좋음’~‘보통’…수도권·강원 영서·충청권·광주·전북 일시적 ‘나쁨’
  • 승인 2021.01.26 0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기상청 트위터
사진=기상청 트위터

 

화요일인 오늘(26일)은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일부 지역에 비가 내리겠다.

기상청은 “이날 중부지방은 기압골의 영향을 받겠고 남부지방과 제주 지역은 저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차차 벗어나겠다”고 예보했다.

이어 “서울과 경기 북부, 강원 영서북부는 북쪽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아 오후 한때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며 “인천과 경기 남부, 강원 영서남부와 충청권 북부에도 낮 동안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질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또 기상청은 "최근 우리나라 부근에서 찬 대륙고기압의 확장과 기압골에 의한 따뜻한 공기 북상, 그리고 동해상에서 백두대간을 넘어 유입되는 동풍 등 기온의 변화 요인이 잦아짐에 따라, 기온의 변동이 매우 크게 나타나고 있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날 아침 최저기온은 -1 ~ 8도, 낮 최고기온은 6~12도로 예상된다.

지역별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4도, 춘천 -1도, 강릉 4도, 대전 3도, 청주 3도, 대구 3도, 광주 6도, 전주 4도, 부산 8도, 제주 11도 등이다.

지역별 낮 최고기온은 서울 8도, 춘천 8도, 강릉 10도, 대전 10도, 청주 9도, 대구 8도, 광주 10도, 전주 9도, 부산 11도, 제주 12도 등을 보이겠다.

한편 이날 전국의 미세먼지 농도는 '좋음'~'보통' 수준을 나타내겠다.

다만 수도권·강원 영서·충청권·광주·전북은 밤에 일시적으로 '나쁨' 수준을 보일 수 있겠다.

 

[뉴스인사이드 김희선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