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버 쯔양, '정원분식' 가격 논란 해명 "접시 선택 실수..양 적지 않아"
유튜버 쯔양, '정원분식' 가격 논란 해명 "접시 선택 실수..양 적지 않아"
  • 승인 2021.01.20 1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쯔양/사진=유튜버 영상 캡쳐

 

인기 먹방 유튜버 쯔양이 분식집 가격 논란에 대해 해명했다. 

쯔양은 19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올린 '가격 논란에 관한 영상입니다'란 제목의 영상을 게재했다.

공개된 영상 속 쯔양은 "아직 오픈도 안 했다. 지인들을 불러서 맛과 가격, 서비스 등에 대한 피드백을 받기 위해 테스트를 진행한 거다"라고 입장을 밝혔다.

앞서 쯔양은 최근 서울 이수역 인근에 자신의 이름을 딴 분식집인 '정원분식' 개업을 앞두고 가오픈 기간에 지인들만 초대해 시식 행사를 가졌다.

이때 촬영한 식당 내부 사진과 영상이 인스타그램, 유튜브 채널 등에 공개되며 가격 논란이 일어났다. 

해명 영상에서 쯔양은 떡볶이의 양에 대해 "9천 원짜리 떡볶이는 2인분으로 나간다. 떡 중량은 2인분이 조금 넘는다. 양이 적지 않다. 테스트 기간에 적다는 소리는 못 들어봤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접시 선택을 잘못했다. 파스타 볼이 안쪽으로 동그랗게 패여 있다"라고 접시 선택에 실수가 있었음을 밝혔다.

이어 "질문을 들어보니 양이나 가격 부분에 문제가 많은 것 같다. 지금 보여드리겠다"라며 분식집에서 판매 예정인 짬뽕떡볶이, 부대떡볶이 조리 과정을 공개했다.

또 비슷한 가격대의 타사 떡볶이와 '정원분식'의 떡볶이 중량을 저울에 달아 비교하기도 했다.

미국식 햄·치즈 샌드위치인 몬테크리스토 한 개의 가격을 8천 원에 책정한 것에 대해선 "오해가 있었다. 원래 양이 조금 더 많았다. 다른 음식을 서비스로 드리면서 많은 음식을 맛볼 수 있게 하려고 피스 수를 줄였던 거다. 손님에겐 피스 수를 늘려서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장사를 쉽게 생각하고 도전하는 것 같다는 댓글이 많다"라는 지적에는 "절대 쉽게 알고 한 건 아니다. 수익금으로 기부도 할 수 있어서 좋은 의미가 됐으면 좋겠어서 시작한 거다"라며 "정말 자신 있다. 앞으로도 노력하겠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구독자 304만 명을 보유한 먹방 유튜버 쯔양은 최근 '라디오스타'에 출연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뉴스인사이드 박유진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