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4년 연속 골든디스크 음반대상...인기상+음원 본상도
방탄소년단 4년 연속 골든디스크 음반대상...인기상+음원 본상도
  • 승인 2021.01.10 2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골든디스크어워즈 사무국 제공

 

방탄소년단이 '골든디스크 어워즈'에서 4년 연속 음반 부문 대상을 차지했다. 32·33·34회 시상식에 이어 4년 연속이다. 방탄소년단은 본상과 팬 투표로 주어지는 큐라프록스 골든디스크 인기상도 받았다. 전날 진행된 디지털 음원 부문 시상식에서도 본상을 받았다.

10일 오후 열린 제35회 골든디스크어워즈에서 대상을 차지한 후 방탄소년단의 RM은 "새해부터 좋은 시상식에서 큰 상을 받게 되서 기분이 좋다"며 "오늘은 다른 것도 좋지만 대상을 받았을 때 슈가 형이 옆에 같이 있다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슈가는 "지난해 코로나19로 음악 산업, 공연 산업이 침체되어 있었는데 우리 앨범을 많이 사랑해주셔서 영광이고 감사드린다"며 "올해는 코로나19가 진정이 되어서 공연을 보여드릴 수 있는 날이 하루 빨리 왔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뷔는 "아미가 없는 곳에서 말하기가 생각보다 어렵다"며 "아미에게 사랑하고 2020년 우리에게 무궁무진한 사랑을 주셔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지민은 "좋은 음반을 만들 수 있게 도움 준 작곡가님들과 방시혁 PD님에게 고맙다는 말 하고 싶다"며 "아미 여러분 앞에서 응원해줘 항상 감사하고 여러분이 있다는 것을 항상 잊지 않고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제이홉은 "2020년에 나온 음반 앨범을 직접 보여드리지 못한 것이 한이 된다"며 "상황이 좋아지면 꼭 보여드리고 싶다"고 말했다. 정국은 "우리를 응원해주는 아미, 지구에 존재하고 있는 모든 분들이 한 해도 행복하고 밝게 빛나는 한 해 보냈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지난 한 해 동안 큰 사랑을 받은 본상의 주인공은 NCT·엑소·백현·투모로우바이투게더·갓세븐·블랙핑크·트와이스·세븐틴·NCT127·방탄소년단(호명순)이었다.

한편 '골든디스크 어워즈'는 1986년 1회를 시작으로 35년간 이어져오고 있다. 지난 9일 방송된 디지털 음원 부문에서는 아이유가 대상을 수상했다.

◇ 다음은 35회 골든디스크 어워즈 음반 부문 수상자(곡)

▲대상= 방탄소년단

▲본상= NCT·엑소·백현·투모로우바이투게더·갓세븐·블랙핑크·트와이스·세븐틴·NCT127·방탄소년단(호명순)

▲큐라프록스 골든디스크 인기상 = 방탄소년단

▲QQ뮤직 팬스 초이스 K팝 아티스트상= 엑소

▲베스트 OST상= 조정석

▲베스트 퍼포먼스상= (여자)아이들·스트레이키즈

▲코스모폴리탄 아티스트상= NCT127

▲신인상= 엔하이픈, 트레저, 김호중

[뉴스인사이드 정용인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