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유 BTS 제치고 디지털 음원 '대상'..."1월 중 신곡 발표, 기대해달라"
아이유 BTS 제치고 디지털 음원 '대상'..."1월 중 신곡 발표, 기대해달라"
  • 승인 2021.01.10 0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유/ 사진= 골든디스크 어워즈 사무국 제공
방탄소년단/ 사진= 골든디스크 어워즈 사무국 제공

 

아이유가 '제35회 골든디스크 어워즈' 디지털 음원 부문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9일 오후 경기도 고양시 대화동 킨텍스에서 '35회 골든디스크어워즈 with 큐라프록스' 디지털 음원 부문 시상식이 개최됐다.

아이유는 "'골든디스크'에 3년 만에 나왔는데 본상에 이어 대상까지 받게 되어 너무 영광이다"라며 "1년이 넘는 시간동안 'Blueming'을 사랑해주신 유애나분들에게 감사드린다. 이외에도 감사한 분들이 많다"라며 고마움을 전했다.

또 아이유는 "다들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데, 음악이 흘러야할 곳에 음악이 흐를 수 있도록 함께 해주신 아티스트분들과 공연 예술계 관계자 분들에게 감사와 응원의 말씀을 드리고 싶다"라며 "저도 곧 새 앨범이 나온다. 어느 때보다 응원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라고 컴백을 예고했다.

그는 그러면서 "한 곡 정도는 1월 중에 미리 들려드릴 수 있을 것 같으니 기대 부탁드린다. 아직 확실하게 말씀드릴 순 없지만 1월 중에 경쾌하고 힘이 많이 될 수 있는 곡을 들려드릴 수 있을 것 같다"면서 "사랑하는 유애나에게 항상 자랑스러운 아이유가 될 수 있도록 한시도 허투루하지 않겠다"라고 수상 소감을 마무리했다.

한편 이날 방탄소년단이 음원부문 본상을 수상했다. 방탄소년단은 최근 어깨 수술 뒤 회복을 마친 슈가와 함께 완전체로 시상식에 모습을 드러냈다. 최근 4년 8개월여 만에 가수로 컴백해 큰 사랑을 받은 이승기 역시 베스트발라드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 이하 '제35회 골든디스크어워즈' 수상자(그룹) 명단

△디지털음원 대상 : 아이유

△디지털음원 본상 : 방탄소년단 아이유 마마무 노을 지코 오마이걸 레드벨벳 ITZY 블랙핑크 화사

△베스트 발라드상 : 이승기

△베스트 솔로 아티스트상 : 제시

△베스트 그룹상 : 몬스타엑스

△베스트 트로트상 : 임영웅

△트렌드 오브 더 이어 : 지코

△베스트 R&B 힙합상 : 창모

△골든 초이스 : 뉴이스트

△넥스트 제너레이션 : 더보이즈 이달의 소녀

[뉴스인사이드 정용인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