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태성 방송가 일침, “출연 못 한거 서운하지 않다…다만”
최태성 방송가 일침, “출연 못 한거 서운하지 않다…다만”
  • 승인 2021.01.06 0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태성 / 사진=MBC 방송 캡처
최태성 / 사진=MBC 방송 캡처

 

역사 강사 최태성이 일침을 가했다.

최태성은 지난 5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방송가 뒷이야기’라는 글을 게재했다.

공개된 글에서 최태성은 “몇 년 전인가 모 방송 예능 팀에서 많은 분들이 연구소에 방문해 주셨다. 새로운 역사 예능 프로그램을 론칭 한다고. 함께 해 주셨으면 좋겠다고. 기획 취지가 너무 좋았다. 합류하겠다고 했다”라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그런데 문제가 있었다. 외국 촬영을 나가야 하는데 나의 일정은 이미 3개월 정도 FULL. 그러나 하고 싶었다. 일정을 조정하기 시작했다. 이 일이 참 어려운 일이다. 해냈다. 그런데 갑자기 전화가 왔다. 프로그램 진행이 어려울 것 같다고”라고 말했다.

최태성은 “시간이 흘렀다. 다시 그 프로그램 측에서 전화가 왔다. 이번에는 시즌2로 다시 시작한다고. 함께 해 주시면 감사하겠다고”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첫 번째 상처가 있어서 고민 고민. 그러다가 유일한 역사 예능 프로니까 합류하겠다고 했다. 이번에는 국내 역사 여행이기에 일정 조정이 큰 무리는 없었다. 그런데 며칠 뒤 전화가 왔다. 다시없던 일로 해 달라고”라고 전했다.

최태성은 “다 안다. 방송가는 원래 이렇게 소비되어지는 공간이라는 사실을. 그래서 출연 유무가 서운하진 않다. 다만 과정에서 사람에 대한 기본적 예의는 놓치지 않았으면 좋겠다”라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최태성은 “이 프로 참 좋은 프로다. 역사의 대중화를 위해 여기까지 성장시켜 주신 패널과 관계자 분들에게 감사의 박수를 올린다. 폐지되지는 않았으면 좋겠다”라고 덧붙였다.

최태성은 마지막에 말한 프로그램의 정확한 프로그램명은 언급하지 않았다.

이에 많은 누리꾼들은 최태성이 어떤 프로그램을 향한 말인지에 대해 궁금해 하고 있다.

 

[뉴스인사이드 김희선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