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넷 측 "MAMA 배우-가수 대기실 등 차별논란NO→코로나 방역수칙 때문"
엠넷 측 "MAMA 배우-가수 대기실 등 차별논란NO→코로나 방역수칙 때문"
  • 승인 2020.12.08 2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2020 Mnet 'MAMA' 홈페이지 캡처
사진=2020 Mnet 'MAMA' 홈페이지 캡처

엠넷 측이 '2020 엠넷 아시안 뮤직 어워드(Mnet ASIAN MUSIC AWARDS 이하 '2020 MAMA)' 출연진의 대기실 차별 논란에 대해 해명했다.

엠넷 측은 8일 "'MAMA' 무대에 오른 가수, 시상자로 출연한 배우를 차별대우했다는 것은 절대 사실이 아니다"라고 해명했다.

지난 6일 '2020 MAMA'가 비대면으로 진행된 가운데 많은 아이돌 그룹과 배우들이 참석했다. 그러나 대기실 등을 두고 가수와 배우 측을 차별 대우를 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가수들은 주차장의 차량 안에서 대기를 한 반면, 배우들에게는 케이터링 서비스와 대기실을 제공했다는 것.

엠넷 측은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방역수칙에 100명 이하로 상주 인원을 제한해야한다는 조항이 있어서 불가피한 선택이었다"며 "가수들은 이미 사전녹화를 마친 상태였고 배우들은 리허설을 하고 동선체크를 해야 했기 때문에 대기 공간이 필요했다. 배우의 스태프가 가수보다는 적기 때문에 수용이 가능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가수들에게 차량에서 대기해야 하는 열악한 환경이라 미리 죄송하다고 양해를 구했다. 협조해주신 것에 죄송스럽고 감사하다. 케이터링 역시 동일하게 제공했다. 절대 차별 대우할 의도가 없었으며 차별대우 했다는 것 역시 사실이 아니다"고 해명했다.

대기실뿐만 아니다. 마스크 착용 관련해서도 차별이 있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실제 배우들은 마스크를 착용하지 안은 채 시상을 위해 무대에 올랐지만 가수들은 마스크를 착용한 채 소감을 밝혔다. 엠넷 측은 "대기할 때는 현장에 있던 모든 사람들이 착용을 해야 했다. 그러나 카메라 앞에서는 예외가 적용된다고 했다"며 "'배우들은 마스크를 벗고 가수들은 착용을 해야한다'고 공지를 한 적이 없다. 가수들도 초반 1~2개 팀은 마스크를 벗고 소감을 말했다. 이후 몇몇 가수들이 착용을 하면서 가수들은 알아서 전부 마스크를 낀 것으로 보인다"라고 설명했다.

[뉴스인사이드 강하루 기자 news@newsinside.kr]